20200923-TIL

나영원·2020년 9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39/145

오늘 공부할 내용

  • TIL정리(일찍나와서)
  • 러버덕 준비(할수있으면) - 주제 : 함수형프로그래밍
  • 오후 수업 듣고 정리
  • 질문사항 정리 및 해결
  • TiL 정리 및 블로그 업데이트

오늘 배운 내용

  • 어제내용 복습 (TIL정리)
    • 람다식 내용을 생각보다 빠르게 정리할 수 있었다
      • 어제 과제하면서 햇깔린 부분을 보니... 정리를 하고 과제를 했으면 더 도움이 됬을 것같다.. 과제가 마음 급한건 알지만 정리부터 해보자
    • 거의 다했고 메모장과 수업내용 조금만 더 보충하면 될것 같다. 러버덕 끝나고 마무리하기
    • 1급함수, 매핑등 처음보는 용어들을 정리했다
  • 러버덕
    •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관해서 조금이라도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 이었다
      • 함수형 프로그램은 알고리즘 보단 함수에 집중해서 함수를 객체처럼 사용하여 나온 값에 집중하는 프로그래밍이었다..
        • 경험없이 그냥 듣기만하려고하니까 어려웠는데 나중에 경험해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 생각보다 줌콜으로 하는 러버덕이 괜찮았고 무었보다.. 사람들하고 오랜만에 이야기하고 학원 얘기하고 하니까 좋았다..
  • 오후수업
    • 퀴즈풀기
      • 어제 퀴즈를 너무 쉽게 풀고 제출했더니 놓치는 포인트들이 있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그래서 오늘은 끝까지 하나라도 더 열심히 보면서 풀었다
    • 수업듣기
      • 중간중간 쉬는시간이 기니까 따로 정리하려고 하지말고 이때 활용해서 정리하는것도 좋은방법인것 같다
      • 중간에 내가질문한 내용을 다른사람이 오늘 질문했는데 TIL정리해놓은것 덕분에 대답할 수 있었다 굿!
  • 오후수업 복습 및 과제
    • 퀴즈복습
      • 끝까지 열심히 고민해서 풀었더니 다행히 모르는 문제는 틀렸고 맞을 문제는 맞았다.. 이러면 별로 후회가 없다 => 좋은 피드백이었다
      • 람다식을 실제 사용해보지 않았더니 괄호를 어디다 넣어야 되는지 햇깔린다.. 좀더 복습해봐야될것 같다
    • 수업 내용 TIL 정리
      • 어제의 교훈삼아 내용먼저 정리했는데 자세히 읽지는 않아도 어느정도 위치라도 정리가 되니까 과제할때 도움이 되었다
    • 과제풀이
      • 람다식으로 풀라는건지 아니면 메서드로 풀라고 하는지 잘모르겠다.. 이정도면 아직 문제에 대한 해석이 덜 된것같다..
        • 1시정도까지 고민하다가 내일을 위해 어느정도 자야되니까 마무리했다..
      • 어제 같은경우는 문제도 이해했고 풀이도 어느정도 나왔는데 오늘 같은 경우는 해봐도 문제이해가 잘안된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문제속에서 방향찾기 능력이 좋아진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오늘 느낀 점

  • 1시까지 공부하다가... 잔디심을 시간을 오바해버렸다..이런경우가 생기는구나.. 아쉽다 담엔 미리 푸시하나라도 보내놔야겟다

내일 공부할 내용

  • 과제 정리해서 TIL업데이트

  • 러버덕 참여(할수있으면)

  • 오후 수업 듣고 정리 및 과제

  • 질문사항 정리 및 해결

  • TiL 정리 및 블로그 업데이트

profile
배우는 개발 일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