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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2.04 [OOP, Field]
박종찬
·
2021년 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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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인스턴스)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
자신의 속성을 가지며 식별 가능한 것
예를 들어 자동차, 사람 등 모든 것이 객체
속성(
필드
)과 동작(
메소드
)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스로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
라고도 불린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를 만들고 이 객체들을 조립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간의 관계
집합 관계
부품과 완성품의 관계
사용 관계
객체 간 상호작용
상속 관계
상위(부모) 객체를 기반으로 하위(자식) 객체를 생성
✔️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필드, 생성자, 메소드)
클래스의 용도
라이브러리(API) 클래스
객체 생성 및 메소드 제공 역할
실행 클래스(main())
클래스 구성 멤버
필드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
생성자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메소드
객체의 동작 구문
필드
객체의 고유 데이터, 부품 객체, 상태 정보를 저장
필드는 어디서든 선언이 가능하지만,
생성자와 메소드 블록 안에서는 선언할 수 없다
(로컬 변수)
박종찬
반가워요! 사람을 도우는 웹 개발자로 성장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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