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oListApp

이정수·2022년 2월 22일
0

12월에 생활코딩에 올라오 html,css강의를 끝내고 좀더 본격적인 토이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어서 1월에 노마드코더의 vanillaJS클론코딩강의를 듣게 되었다. 처음으로 weather API, JSON을 써보는 수업을 들으면서 나도 나를 나타낼수 있는 멋진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다는 들었다.
수업이 대부분은 어렵지 않은 수준이었는데 후반부에 todolist를 만드는 부분이 생각보다 복잡해서 이전에는 노션에 간단히만 적어두다가, 나중에 코드만 보고는 이해하기 어려울것 같단 생각이 들어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굿노트에 정리해두었다.
그러던중 잊혀져가던 내 벨로그가 생각나서 스스로 Todolist앱을 만드는 코드를 짜보며 다시 정리해보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기존에 니꼬쌤은 변수,함수명을 거의 todo~로 시작하는 것으로 짜셨는데 비슷한 이름 때문에 중간중간 변수명이 헷갈려 에러가 많이 떴던 기억이 있다.나는 task~, taskArr가 더 나은것같아 이름도 고치고, 할일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TaskNum함수를 추가했다. 비록 지금은 스타일이 너무 구리지만 버그쌤의 CSS강의를 마저 듣고나면 더 예쁘게 발전할수 있으리라 믿는다!

https://github.com/jjeongsu/ToyProject/tree/master/TodoListApp%20%EB%B3%B5%EC%82%AC%EB%B3%B8

profile
keep on push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