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설계를 알기전 객체 개념 적립이 필요
객체지향 구성요소
- 클래스 class
- 데이터를 추상화하는 단위
- 하나 이상의 유사한 객체들을 묶어서 하나의 공통된 특성표현
- 속성은 변수의 형태로 행위는 메서드 형태로 선언
- 객체 object
- 객체의 행위에 클래스에 정의된 행위에 대한 정의를 공유 메모리를 경제적으로 사용
- 객체마다 각각의 상태와 식별성을 가짐
- 메서드 method
-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를 사용
- 객체가 메시지를 받아 실행해야할 객체의 구체적 연산
- 전통적인 시스템의 함수 또는 프로시저에 해당하는 연산기능
- 메세지 message
- 객체 간의 상호작용하기 위한 수단
- 메시지는 객체에서 객체로 전달
- 인스턴스 instance
- 객체지향 기법에서 클래스에 속한 각각의 객체
- 실제로 메모리에상에서 할당
- 속성 property
- 한 클래스 내에 속한 객체들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 값들을 단위별로 정의
- 성질,분류,실별,수량 등에 대한 표현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