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Script] Class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dev.galim·2023년 9월 8일
0

TypeScript

목록 보기
3/10

OOP(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객체(Object)의 모임으로 파악하려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객체(Object)들은 서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음.

  • OOP의 장점
    •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하게 만듦.
    •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수를 간편하게 만듦.
    • 직관적인 코드 분석을 가능하게 함.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중요한 특성

강한 응집력약한 결합력을 추구한다.


Class 용어 설명

  • 클래스의 요소 멤버(member)
    • 필드(field)
    • 생성자(constructor)
    • 메소드(method)
  • 인스턴스(instance)new 키워드 연산자에 의해 생성된 객체

Class 생성하기

  • new를 사용하여 Perso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
  • Person class의 멤버는 name, constructor, say()가 있음.
  • 클래스 안에서 this.를 앞에 붙이면 클래스의 멤버를 의미함.
class Person {
	name: string;
	constructor(name: string) {
		this.name = name;
	}
	say() {
		return "Hello, My name is " + this.name;
	}
}
let person = new Person("kim");
profile
열심히 해볼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