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Lv.0 - 배열의 평균값

dev.galim·2023년 3월 22일
0

프로그래머스 - Lv.0

목록 보기
3/10
post-thumbnail

문제 설명

내 문제 풀이

function solution(numbers) {
    var answer = 0;
        
    answer = (numbers[0] + numbers[numbers.length - 1]) / 2;
    
    return answer;
}

주어진 제한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if문과 for문을 같이 사용하였는데 로직이 잘 작동하지 않았다.
문제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다른 분들의 답을 참고하여 풀어보았다.

다른 풀이

function solution(numbers) {
    var answer = 0;
    for(i of numbers) {
        answer += i
    }
    return answer / numbers.length;
}

제출 후 다른 답안을 보게되었는데 이렇게도 풀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for of문은 처음 보았는데 좀 더 자바스크립트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게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다.

profile
열심히 해볼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