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Lv.0 - 자릿수 더하기

dev.galim·2023년 4월 3일
0

프로그래머스 - Lv.0

목록 보기
8/10
post-thumbnail

문제 설명

문제 풀이

function solution(n) {
    const text = n.toString().split('');
    const num = text.map(Number);

    return num.reduce((a,b) => a+b);
}

먼저 정수를 배열로 만든 뒤 ''단위로 잘랐고, 숫자로 만들었다.
숫자로 이루어진 배열에 reduce를 활용하여 값을 더해주었다.

처음엔 for문을 이용해 값을 연산하였는데 내가 생각한대로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다가 reduce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메서드라 이해하기가 좀 어려웠다.
공식문서를 천천히 봐보면서 사용방법을 정확히 익혀야겠다.

다른 풀이

function solution(n) {
  return n
    .toString()
    .split("")
    .reduce((acc, cur) => acc + Number(cur), 0);
}

내가 푼 방식은 변수를 두개나 만들었는데 이 풀이는 한번에 return 하는 풀이라 가져와보았다.
코드를 어떻게 하면 좀 더 간결하게 짤 수 있을지도 같이 고민해볼 문제인것 같다..!

profile
열심히 해볼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