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네이티브 인 액션을 시작하지

감소찌·2023년 8월 14일
0
post-thumbnail

사담이 많이 포함된 포스트 입니다
학습 내용은 없습니다.


RN이요? 여기서요?

갑자기 회사에서 React Native로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다.
근데 마침 나는 예전에 혼자 시도해본 적이 있고(제대로 하지는 못하고 redux에서 포기했었다),
근데 마침 집에 책이 있었고,
근데 마침 프로젝트가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 약 일주일간의 휴가가 있어서!
그 중 나흘간의 온전한 휴일동안 책을 호다닥 읽어보기로 했다.

React도 모르는데 React Native를 하는 사람이 있다?

내가 아는게 뭐가 있겠냐만은 React도 모르는데 RN을 어케해~ 싶었지만?
대충 보니까 뭐! 할 수 잇겠던데? (라는 마음으로 시작해보고 싶다.)

React와 React Native는 좀 다르다고 하더이다.

React는 DOM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UI를 업데이트하는 반면,
React Native는 DOM 조작을 하지 않고, Javascript와 네이티브 모듈을 사용하여 네이티브 UI 구성 요소를 조작합니다.

React는 웹이고 (앱을 만들 수 있는데 Web View로 만든다고..?) React Native는 앱이니까 당연한 말인가


같은 컴포넌트라는 개념이지만 플렛폼이 다르니 작동 방식도 다르겠지 모...

앞으로의 계획

그래도 html, css는 기본적으로 하니까 jsx와 styleSheet는 어느정도 알겠다. 그래서 그런 부분은 건너뛸 예정이다.
(flexbox와 다르다고는 하던데... 잘 모르겠다 아직은)
챕터 별로 세세히 기록한다기 보다는 책을 빠르게 훑고 내가 모르거나 어려운 부분의 개념을 정리할 것이고,
예제를 같이 구현해나가면서 내 맘대로 커스텀 해보겠다. 깃에도 올려보고 재미있겠다.

profile
감자 소시지 찌개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4일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