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코드 읽기 챌린지] 220503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정현명·2022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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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코드 읽기 챌린지] 220503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오늘의 과제

  •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읽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긴 채 자료를 다루는 함수만 공개한다. 자료구조는 자료를 그대로 공개하며 별다른 함수는 제공하지 않는다.(p.119)
  •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 반면,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p.122)
  • 시스템을 구현할 때,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 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편견없이 이 사실을 이해해 직면한 문제에 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p.128)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매번 OOP가 옳다고 하던 책이나 자료들을 보면서 절차적인 코드가 무조건 나쁘다라고 생각하게 되었는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어야 겠다. 그러려면 상황을 잘 파악해야 하는데.. 다음에 읽었을 때는 이해가 되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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