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51 - ADS Recap Part 2

ganghee·2021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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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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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서 새로운 내용과 주목할만한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이번 주는 2021 Android Developer Summit(ADS) 행사에서 두 번째 파트를 다룰 것입니다.





Jetpack Compose and Material You 🎶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Jetpack Compose 내용의 세션을 많이 준비했습니다.

ADS에서 가장 크게 준비한 세션은 Jetpack ComposeMaterial You 소개입니다. Nick Rout의 "Jetpack Compose를 사용하여 Material You 구현"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이 세션은 Material 테마와 컴포넌트, Dynamic Color, System UI 변경, 안드로이드에서 Material You 테마들의 새로워지고 업데이트된 내용을 새로운 Jetpack library인 androidx.compose.material3를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Jetpack Compose with Material You #AskAndroid|LIVE Q&A 시간의 동영상을 보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Rody Davis와 Ivy Knight는 "Material You: 애플리케이션과 브랜딩을 위한 동적 색상 사용법"이라는 주제의 세션이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새로운 tonal palette와 어떻게 레퍼런스 토큰을 사용하는지, Material design kit뿐만 아니라 stand-aloneFigma를 이용해서 애플리케이션에서 Material Theme Builder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Nick Butcher와 George Mount는 "Deep dive into Jetpack Compose layouts"에서 좋은 성능과 정확한 레이아웃을 만들기 위해 Compose layout model을 소개합니다. 어떻게 레이아웃 모델이 동작하고, 합쳐진 레이아웃과 modifier 빌드, 커스텀 레이아웃과 modifier를 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Kris Giesing은 Design to code: Turing handoffs into high-five에서 개발자와 디자이너 간 지저분한 핸드오프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Material Design 팀은 피그마에서 UI 컴포넌트를 만들고 UI 패키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디자인을 코드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패키지는 피그마에서 수정이 가능하며 Jetpack Compose 사용, 코드로 수정된 것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Yuichi Araki와 Doris Liu는 Jetpack Compose의 안드로이드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상태 기반의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인 use cases, 복잡한 시나리오를 구현합니다.



Manuel Vivo는 Jetpack Compose에서 Compose의 state holders의 기초와 상태를 observe 하는 방법, state holder 역할의 Android ViewModel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Takeshi Hagikura는 Android 12에서 App 위젯 변화를 소개합니다. Marcel Pinto는 앞으로 공개될 Jetpack Compose 스타일로 앱 위젯을 구현하는 Glance API를 소개합니다.





MAD Skills @ADS

ADS 세션 중에서 많은 부분을 최신 안드로이드 개발을 다루는 MAD Skill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Tor Norbye와 Jamal Eason은 "What's new in Android Studio"라는 주제로 Android 11+에서 프레임 라이프 사이클 지원과 내장된 에뮬레이터에서 확장된 제어 향상, 넓은 화면을 위한 디바이스 클래스를 사용한 시각적 린팅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Tor는 애니메이션 scrubbing 지원과 실시간 문자 미리보기 지원, 실시간 편집과 같은 새로워진 Jetpack Compose와 관련된 기능을 소개합니다.



Elif Bilgin은 What's new in Room이라는 주제로 깊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AutoMigrationSpec과 관계형 쿼리 메소드, enum type converter, query callback, Paging 3.0 API와 Rxjava3 지원, 빠른 컴파일 속도를 위한 실험단계의 Kotlin Symbol Processing 지원과 같은 복잡한 마이그레이션을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Manuel Vivo와 Jose Alcerreca는 로딩된 데이터를 Kotlin flow로 이동, 변형, UI로 보여주기, 테스트하는 방법을 reactive programming의 context를 활용하여 소개합니다. lifecycle-runtime-ktx 2.4.0에서 라이프 사이클을 인지하고 있는 repeatOnLifecycleflowWithLifecycle 사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James Fung은 CameraX 1.1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새로운 Video Capture API와 YUV에서 RGB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 확장된 Beta API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Rahul Ravikumar와 Ben Weiss는 WorkManager에 대해 소개합니다. 긴 시간 동안 지속된 task를 요청하고 취소하는 방법과 언제, 어떻게 빠르게 work API를 호출하고 견고하고, 효율적인 멀티 프로세스 앱을 구현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Background Task Inspector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manda Alexander와 Sean McQuillan은 이모지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최신 이모지지원의 중요성과 AppCompat 1.4로 업데이트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합니다. 이모지가 동작하고 emoji2를 통해 최적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Ivan Gavrilovic과 Scott Pollom은 공개된 Android 그래들 플러그인 7.0 버전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KSP 지원으로 성능향상과 비전이적 자원 클래스로 마이그레이션, 빌드 분석을 실행할 때 안전한 캐싱 지원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설정 캐싱과 함께 Gradle task를 상호보완적으로 만드는 방법과 새로운 API를 이용해서 확장된 Android Gradle plugin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Don Turner와 Andrew Louiss는 공개된 Jetpack Media3alpha 버전을 소개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ExoPlayer를 포함한 media playback을 위한 라이브러리 모음입니다. 무엇이 포함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컴포넌트와 코틀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성능에 관한 Modern Android Development #AskAndroid | LIVE 세션을 소개합니다.





화면 간의 동기화

핸드폰과 태블릿, Chrome OS, 시계, TV, 자동차에서 안드로이드 개발로 인해 다양하고 많은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Maia Conrado와 Jeremy Walker는 Wear OS 개발자 Preview를 위한 새로운 Compose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Jetpack Compose의 Mobile 버전과 무엇이 비슷하고 다르고 추가되었는지 알려줍니다. 그래서 Compose 기술로 빠른 개발과 아름다운 Wear OS 애플리케이션을 적은 코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Jay Yoo와 Stav Raviv는 Android Auto를 실행하는 1억 대 이상의 자동차와 Android Automotive OS를 지원하는 제조업체들에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의 내비게이션과 주차 또는 주유소 기능을 지원하는 car app library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Mayuri Khinvasara와 Brian Lindahl은 Android TV와 Google TV에서 Watch Next API를 통해 사용자의 미완성 콘텐츠 및 최신 콘텐츠를 나타내는 방법과 Android API를 사용하여 고화질과 고음질의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

Android Game Development Kit 또는 AGDK에 대한 영상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NDK개발 기초와 Android Game Development Extension과 함께 Visual Studio를 사용한 안드로이드 게임개발 그리고 GameActivity, GameTextInput, Game Controller library와 같은 AGDK C/C++ 라이브러리 개발에 대해 알려줍니다. TV와 Chromebook, 핸드폰,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화면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초에 대해 알려줍니다. Play Asset Delivery, Android Performance Tuner, Reach and device, Android GPU Inspector, Play Games Service의 장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

마지막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팀은 Google Play에서 개발자가 알고 있어야 할 고객의 변동을 보여줍니다. "What's new in Google Play"에서는 Lucy Hughes가 Android Vital, ratings and reviews, Reach and devices, 플레이 구독료를 위한 인 앱 메시지와 같은 구글 플레이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신뢰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성능 향상, 게임을 업데이트, 새로운 스토어 등록정보 인증 과정을 소개합니다.



Dom Elliott과 Solene Maitre는 앞으로 공개될 Play Integrity API를 소개합니다. 이 API를 통해 백엔드 서비스가 부정행위, 변조, 사기, 도난, 무단 사용 등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정품 안드로이드 기기에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정품 바이너리와 상호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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