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57

ganghee·2022년 3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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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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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서 새로운 내용과 주목할만한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TheAndroidShow: Tablets, Jetpack Compose, and Android 13 📹

지난주, Floarina와 Huyen은 #TheAndroidShow 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Behind the scenes with animations & Jetpack Compose 주제와 now is the moment to think tablet first, 올해 공개될 Android 13에 대한 주제를 이야기했습니다. 60초 동안의 핵심 요약한 영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Google for Games Developer Summit 🎮

이번 주에는 구글에서 가장 큰 연중행사인 게임 개발에 대한 2022 Google for Games Developer Summit 행사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팀은 다음 세대를 위해 제공되는 도구와 툴은 수준 높은 게임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태블릿과 폴더블폰, PC에서 구글 플레이를 지원하는 크롬북에서 사용하는 한 환경을 제공하고 베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모음(AGDK: Android Game Development Kit)에서 Android Game Development Extension(AGDE)은 현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비주얼 스튜디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AGDE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디버거를 통해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Memory Advice API(Beta) 라이브러리는 디바이스에서 메모리가 죽는 현상을 막기 위해 신호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GPU Inspector는 beta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팀은 Google Play Partner Program for Games를 공개했습니다. 구글 플레이는 게임에 대한 수익성 증대와 관련된 정보, 사용자 기기와 분포도, Play Console에서 실행 가이드, Android vital뿐만 아니라 Developer Reporting API를 통한 나라별 문제 사항을 제공하여 개발 접근 방식에 도움을 줍니다.




App Excellence Summit 2022 ⭐

구글 플레이 팀은 4월 12일 첫 번째 Android App Excellence Summit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제품 관리자와 사업 결정권자가 높은 품질의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이해하고 사업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구글에서 제공되는 도구는 사업과 기술적인 결정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Keeping Google Play safe with our key 2022 initiatives 🔒

구글 플레이는 2022년 개인정보와 안정적인 계획에 대한 정보를 미리 공유하여 개발자가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4월 말 Data safety section은 Play store 목록에 추가될 것입니다. Data Safety form을 작성해 주세요. 7월 20일 부터 Data Safety 형식 작성이 요구됩니다.

안드로이드 팀은 Privacy Sandbox 계획을 진행했습니다. Play Integrity API는 SDK와 서비스들의 사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며 어떻게 아이들과 가족들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과 data collection에서 유용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Freeing up 60% of storage for apps 💾

앱 보관을 통해 앱을 제거하는 대신 앱의 용량을 최대 60% 확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 보관은 최신 상호보완적인 버전을 통해 사용자 데이터를 보존한 채로 쉽게 앱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Bundletool 1.10과 Android Gradle Plugin 7.3버전으로 맞추면 올해 후반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APK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MAD Skills: DataStore and Introduction to Architecture💡

DataStore MAD Skills 시리즈가 현재 마무리되었습니다. Simona는 요약된 내용을 포스팅하였습니다. Jetpack DataStore는 key-value 구조와 객체 타입의 자료구조를 지원하고 비동기, 트랜잭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기초를 넘머 preferenceproto data store의 깊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DataStore와 의존성 주입을 다루고 코틀린 직렬화, 동기화 작업, 데이터 마이그레이션테스팅을 다룹니다.

Manuel은 MAD Skills 시리즈에서 새로운 내용인 Introduction to Architecture를 시작했습니다. 앱을 설계하고 구조화할 때 아키텍트처럼 생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 시리즈는 권장하는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가이드라인과 튼튼한 구조를 위한 기초, 높은 품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뷰 시스템과 Jetpack Compose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레이어와 도메인 레이어, UI레이어 에서 어떻게 UI 이벤트를 핸들링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마지막 Q&A 세션이 업로드 되는데까지 따라와 주세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유튜브에서 MAD Skills playlistMedium의 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Articles 📚

WindowManager가 안정화된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Pietro는 1.0.0 버전의 Jetpack WindowManager 공개에 관해 이야기하고, 넓은 화면기기를 위한 권장하는 사용자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Jetpack WindowManager는 DisplayFeature 인터페이스와 흰지 정렬상태에 따른 폴더블 폰 정보가 포함된 FoldingFeature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와 최대 window metric 정보를 위해 WindowMetricsCalculator 객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기가 Activity Embedding 기능을 제공한다면 이 정보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erry와 Trevor는 CameraX VideoCapture API소개하고 어떻게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이 글은 의존성과 Recorder, 런타임에서 기록 제어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Marcel은 애플리케이션 위젯을 위한 Jetpack Glance를 쉽게 설명해줍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메타데이터를 설정하고 테마와 스타일,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를 위한 Dynamic Color, 위젯 업데이트, 상태 관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업 등을 지원합니다.

Andrew와 Jon은 Jetpact Compose를 위한 shared the Google Play Store’s strategy를 공유합니다. 이것은 알파 버전이며 왜 사용하고 어떻게 성능 문제를 극복하고 Compose를 적용하여 개발자의 생산성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Marton은 2022년 말에 공개될 코틀린 1.8에서 Kotlin Android Extensions Gradle 플러그인의 제거에 대해 을 올렸습니다. 플러그인과 결합한 것을 대신하여 View Binding을 권장하고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직렬화 기능은 독립적으로 kotlin-percelize 플러그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AndroidX releases 🚀

지난 Now in Android 이후에 AndroidX에서 어떤 것이 릴리즈되었는지 살펴봅시다.

AppCompat-Resources Version 1.6.0-alpha01은 지역을 설정하여 언어를 제공하는 per-language perference API를 Android13에서 제공합니다. Media Version 1.6.0-alpha 01는 CarAppLibrary를 사용하여 로그인과 settings 화면을 제공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Room Version 2.5.0-alpha01은 현재 room-common과 room-migration, 페이징과 연관된 파일인 room-runtime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자바에서 코틀린으로 바뀌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API는 멀티 프로세스 환경에서 안정성을 위한 첫 database 생성과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합니다. Games-Activity Version 1.1.0에서는 notch와 IME 응답을 위한 WindowInsets listening/querying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팀은 다음과 같은 라이브러리에서 많은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Compose 1.1.1, Paging 3.1.1, Emoji2 1.1.0, version 1.10.0 of the Frame Pacing library, Room 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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