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62

ganghee·2022년 6월 18일
0

[번역] Now in Android

목록 보기
28/64
post-thumbnail

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 구글 안드로이드 기술 중 새로운 기술과 주목할만한 기술을 알아봅시다.

Episode 62 Vidio and Podcast

Now in Android는 영상과 팟 캐스트를 제공합니다.



Google I/O recaps ⏱

지난 Google I/O '22 행사를 요약한 내용인 Now in Android episode를 모두 읽어볼 시간이 부족하다면, 3개의 주제를 확인해주세요!




Modern Android Development!

  1. Jetpack Compose 버전이 이미 1.2 배타 버전으로 되었습니다.
  2. Baseline profile을 사용해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높여보세요!
  3. Live Edit을 사용해보세요!




Form factors!

  1. Wear OS와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은 이전보다 더 간단하게 빌드할 수 있습니다. Wear OS를 위한 Compose는 이미 베타 버전에 있습니다. 그리고 Health ServiceHealth Connect에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와 API가 공개되었습니다.
  2. Google은 태블릿을 전폭 지원합니다. Android 12L과 13은 큰 화면을 위한 task bar, multi-tasking, 키보드와 마우스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호환성 모드등의 수많은 최적화를 지원합니다.
  3. 안드로이드 팀은 개발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중요한 업데이트 가이드와 테스트, 서로 다른 form factor를 개발하거나 테스트할 때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도구를 지원합니다.





Android Privacy, Platform & Security!

  1. 최근, 첫 번째 Privacy Sandbox on Android Develop Preview를 제공하고 SDK 런타임과 Topics API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사용자 정보와 서비스 위험성이 없이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Google Play SDK index에서는 100개가 넘는 상업용 SDK 리스트들을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K 요청 퍼미션과 통계, 가장 인기 있는 SDK버전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과 사용자를 위해 SDK를 적용할 수 있을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안드로이드 13의 세 번째 베타 버전이 사용 가능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app-specific language support, themed app icon 등의 안드로이드 13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Submissions open for the Indie games programs 👾

당신이 인디 게임 개발자라면, Accelerator and Festival programs를 확인해보세요! 게임 visibility 향상과 교육 서비스, 게임 전문가의 커뮤니티에 들어갈 기회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짰습니다.

  • 작은 게임 스튜디오 런치 방법과 새로운 제목 설정, 멘토와 산업 전문가의 외부 교육을 Acceletator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 런치한거나 높은 품질의 게임을 준비한다면, Festival in selected European countries, Japan, South Korea에 들어가 성공적인 프로모션과 새로운 플레이어를 얻을 기회가 될 것입니다.





AndroidX releases 🚀

지난 Now in Android 이후 AndroidX에서 어떤 것이 공개되었는지 살펴봅시다.

Version 1.8 of Core and Core-ktx은 새롭게 안정화되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더 좋은 어노테이션 지원과 NotificationCompat, MenuProvider, FileProvider와 같은 API의 사용성이 향상되고 컴포넌트가 picture-in-picture에 적용되고 multi-window mode가 ComponentActivity에서 이벤트를 바꿉니다.
UWB(ultra-wideband) 지원 기기에서 작업하기를 원한다면 새로운 UWB 라이브러리는 alpha가 공개 되었습니다. UWB를 사용하는 기기와 상호작용하기 위해 많은 API가 지원합니다.




Articles 📚

Takeshi는 spotting your UI jank using the CPU profiler in Android Studio에 대해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hipmunk에서 트랙킹 기록과 버벅거리는 프레임을 분석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어떻게 새로운 버벅거림 감지 UI를 사용하는지 알려줍니다.

Rebecca Franks는 custom Canvas animaitions in Jetpack Compose에 대해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Animatable 상태와 side-effects를 사용하여 View system에서 ValueAnimator를 이용하여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Material You dynamic color 에 관심이 있다면 이 블로그를 참조해주세요. Rebecca Gutteridge는 어떻게 Chrome 팀에서 디자인을 구현하고 접근성과 커스텀 색상, 가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팀의 디자이너와 개발자에 정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ViewModel 이벤트 에 관하여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UI event Architecture guidance에서 ViewModel 이벤트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왜 권장사항에 대한 대안이 개발 비용 높이고 나쁜 사용자 경험을 가져오는지 설명합니다.

Compose와 Google Map에 관심이 있다면 chris Arriola는 lessons learned while building Maps Compose에 관하여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코틀린 기능의 장점을 활용방법과 바이너리 호환성을 달성하는 방법, subcomposition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