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65

ganghee·2022년 8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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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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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 구글 안드로이드 기술 중 새로운 기술과 주목할만한 기술을 알아봅시다.

Episode 65 Video and Podcast

Now in Android에서는 영상과 팟캐스트를 제공합니다.





Android 13 Beta 4

공식적인 Android 13 릴리즈가 몇 주 남지 않았습니다! 테스트와 개발을 위해 지난 베타 버전을 제공했습니다. 안정적인 Beta 3 버전까지 공개하고 SDK와 NDK API, 얼굴 인식 시스템 기능, SDK 인터페이스 부재에 대한 제약과 같은 얼굴 인식 기능을 포함하였습니다. 개선과 최적화와 함께 Beta 4는 테스트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고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공식적인 Android 13에 대한 정보가 몇 주 안에 공개될 것입니다. 그때까지 platform issueapp compativility issues, third-party SDK issues를 hotlist를 이용해 피드백을 계속 남겨주세요.




10 years of Google Play

2012년에 Google Play가 공개되었습니다. 10년 뒤 190개의 나라에서 2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달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2백 만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와 함께 사업을 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주요한 사건을 만들어온 Google Play 팀을 축하해주세요!




Android Basics with Compose Unit 3 available

Android Basic의 Unit 3가 Compose와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Unit 3에서는 어떻게 데이터 리스트를 애플리케이션에서 빌드하고 Material Design과 함께 예쁜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지난 유닛에서는 프로그래밍 기초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코틀린의 기초, interactive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courses/android-basics-compose/course




Jetpack Compose 1.2 is now stable

이번 버전에서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폰트와 lazy grid, 태블릿과 크롬 운영체제에서 focus와 mouse, input handling을 개선하였습니다.

새로운 기능과 API에 대해 많은 정보와 수정된 오류 사항, Compose public roadmap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세요.




Compose for Wear OS is now 1.0

최신 선언형 UI 툴킷인 첫 번째 안정화된 release 버전은 개발자가 구글의 스마트워치 플랫폼을 예쁘고 반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Wear OS의 Compose는 더 쉽고 빠르고 강력한 코틀린 문법과 선언형 접근방식으로 더 직관적으로 Wear OS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Wear OS의 Compose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빌드하기 위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안정화된 공개 버전인 1.0에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고 싶다면 블로그를 읽어 보세요. Android Studio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AndroidX release 🚀

Jetpack Compose 1.2와 안정화된 Compose for Wear OS 1.0 버전과 별개로 AndroidX에서 많은 것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Core splashscreen v1.0Profile Installer v1.2이 안정화되었습니다. RC 버전에서는AppCompat v1.5와 코틀린 1.7.10 버전과 호환하는 Compose Compiler v1.3, Emoji2 v1.2, ShareTarget v1.2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ear Tiles v1.1이 첫 번째 베타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AndroidX에서 나머지 내용을 보시려면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Article 📚

Roberto Orgiu는 넓은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넓은 화면 지원을 적용하는 방법과 중요한 이유를 알기 원한다면 이 블로그를 읽어보세요. 화면 회전을 정확히 다루는 방식과 비율, 적응형 레이아웃에서 어려운 점,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다양한 형태로 보여주는 경험을 소개합니다.

Ataul Munim은 Wear OS 3에 대해 블로그 글을 올렸습니다. Wear 애플리케이션 기기 테스트가 필요 없습니다. Wear OS에서 독특한 UI 적용 방식과 Wear 에뮬레이터와 사용자 관점에서 탐색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hris Arriola은 Jetpack Compose interop: Using Compose in a RecyclerView를 주제로 블로그 글을 올렸습니다. Compose와 RecyclerView의 버전에서 성능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interop 작동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Alejandra Stamato는 Compose에서 텍스트 색상 지정 방식에 대해 두 개의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첫 번째 블로그는 Brushing up on Compose Text coloring의 주제로 Brush API와 TextStyle를 이용하여 그라데이션과 같이 복잡한 글자 색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두 번째 블로그에서는 Animating brush Text coloring in Compose로 Brush API와 Compose Animation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그라데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Diego Zuluaga와 Jason Tang은 Prepare your app to support predictive back gestures를 주제로 블로그를 올렸습니다. 예측할 수 있는 뒤로가기 제스처는 다음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Android 13 Beta 4에서 미리 구현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제스처를 구현해보고 싶다면 블로그를 읽어보세요.




ADB Podcast Episodes 🎙

지난 Now in Android 이후 하나의 Android Developers Backstage가 있습니다. 밑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Episode 187: System UI: A Retrospective, Tor와 Chet은 SystemUI 팀의 Dan Sandler와 Adam Cohen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들은 팀에 들어오고 나서 여러 해 동한 어떻게 개발이 진행되어 왔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제스처와 UI 시스템의 기능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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