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71

ganghee·2022년 1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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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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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 구글 안드로이드 기술 중 새로운 기술과 주목할만한 기술을 알아봅시다.

Episode 71 Video and Podcast

Now in Android는 영상과 팟캐스트를 지원합니다.





What’s new from Android at Android Dev Summit ‘22

Android Dev Summit 2022의 첫 번째 날이 열렸습니다! 키노트를 볼 수 있으며 Modern Android development 첫 번째 트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공지 중에서 최근 22년 10월 Compose 1.3이 안정화되었습니다. Wear OS를 위한 Compose는 지난주에 1.0버전이 안정화된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Wear를 위한 UI 빌드를 추천합니다.

이번 연도 초 Google이 태블릿과 폴더블 폰, Chrome OS에 많은 것을 연구했습니다. Android Studio에서 Wear OS를 위한 템플릿을 업데이트했으며 Wear OS의 Android R 에뮬레이터 시스템이 안정화되었습니다. 베타 버전인 Android Studio Electric Eel에서는 큰 화면을 테스트하기 쉬워졌습니다. 리사이징할 수 있고 데스크탑 에뮬레이터, 시각적인 linting은 크기가 다른 화면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per-app language preferences와 새로운 Photo picker와 같은 플랫폼 기능의 사용이 더 용이해졌습니다. 이 기능들은 브라우즈와 사진과 영상 선택하는데 permission 제약을 없애고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Modern Android Development at ADS ‘22

Modern Android Development(MAD)는 라이브러리와 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빌드를 더 쉽게 빠르게 만드는 가이드입니다. 여기 컨퍼런스에서 제공하는 3개의 주요 내용이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서 모든 MAD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at's new in Jetpack blog.post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음 3가지의 중요한 Jetpack 내용을 담았습니다: Architecture Library와 Guidance, Application Performance, User Interface Libraries와 Guidance. 또한 WorkManager와 Room, 새로운 Architecture 가이드라인, Baseline profile, recomposition tracing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What's new in Jetpack Compose blog.post에는 Jetpack Compose를 적용한 이야기를 포함하여 10월 22일에 공개된 Compose의 Bill of Materials(BOM)와 함께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aggered grids를 포함하여 다양한 font, swipe to refresh modifier, 새로운 lookahead layout의 새로운 Compose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perimental preview of Jetpack Multiplatform libraries

베타 버전인 JetBrains의 Kotlin Multiplatform Mobile과 여러 플랫폼과의 코드 공유를 하는 방법 같은 실험적인 기술을 하고 있습니다. 실험 중에서 Jetpack 라이브러리에서 Kotlin Multiplatform의 preview를 공유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CollectionDataStore의 실험적인 preview의 한 부분으로 Multiplatform을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번 preview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Jetpack library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v 빌드는 실험적이고 실제 제품에는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샘플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API를 배우고 API reference documentationblog.post를 참조해주세요.

MAD Skills: Compose basics 🎼

Live Q&A episodeAdam Bennet이 빠르게 Compose를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community tip과 함께 MAD Skills Compose 시리즈는 끝났습니다.




이전의 에피소드를 놓쳤다면 블로그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으며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Material Design releases 🎨

Android 1.7.0을 위한 Material Design 컴포넌트는 지금 Material You 스타일로 안정화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접근성과 크기 통일성, 새로운 최소 버전 요구사항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MaterialSwitch 컴포넌트와 shape theming 등의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Compose Material 3는 안정화되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Jetpack Compose UI와 Material Design 3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color schemes와 dynamic color, material component typography, shapes, window size class, window inset support 등을 지원합니다.




Articles 📚 and videos 📹

Manda Edling과 Paris Hsu는 the designs of the Now in Android app이라는 주제로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은 어떻게 Material 3 컨셉이 애플리케이션과 공개된 design Figma file에 따라 적용되는지 알려줍니다.

Alejandra Stamato는 effective state management for TextField in Compose라는 주제로 글을 올렸습니다. 동기화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예외 사항과 mutableStateOf와 같은 Compose API에 따라 다양한 TextField 상태를 정의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Serban은 Pixel 7, the first 64-bit-only Android phone과 32-bit 코드를 지원하는 지난 OS에 적용하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성능을 높이며 보안을 강화하는 방식을 알려줍니다.

Ray는 안드로이드의 HDR 영상에 대한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남겼습니다. 새로운 Android Camera2 API와 원하는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이야기를 해봅시다. 안드로이드 팀은 better device compatibility with CameraX 글을 올렸습니다. CameraX를 이용하여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상호운용성에 관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CameraX Test Lab에서 날마다 150개의 핸드폰을 테스트했습니다. 두 번째 디바이스 불일치를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CameraX 매커니즘인 Quirks를 소개합니다. 세 번째로, 폴더블 폰에서 더 쉽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Niharika Arora는 third part of optimizing for Android Go edition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 툴은 구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메모리를 분석할 때는 PerfettoMemory profiler, meminfo를 사용합니다. startup 모니터링을 위해서 PerfettoApp startup library, baseline profiles, CPU profiler, micro와 macrobenchmark library를 사용합니다.

Android ML 플랫폼 팀은 lastest updates on Android's custom ML stack 글을 올렸습니다.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TensorFlow Lite는 현재 Android의 공식 ML interface engine이며 TensorFlow Lite Delegate는 지금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서 배포되고 있으며 Aceleration Service는 런타임 성능 최적화를 위한 최고의 TensorFlow Lite Delegate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Android Game Dev Show에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올렸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Nate Trost가 game mode와 game state, adaptive performance, Vulkan 등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줍니다.



Lidia는 5 Play Console updates to help you understand your app’s delivery performance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Delivery은 애플리케이션의 delivery 성능을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고 무엇이 기여되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방안을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Bringing passkeys to Android & Chrome에 관한 내용을 올렸습니다. 구글은 Andorid와 Chrome 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passkey를 소개했습니다. PassKey는 특히 비밀번호와 다른 피싱가능한 인증 요소를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한 보안 설정입니다.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server breaches에서 누수가 없고 phishing attack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두 개의 key 기능을 공개하였으며 Android 기기에서 사용자는 passkey를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Chrome 웹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지원하는 passkey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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