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84

ganghee·2023년 7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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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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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 구글 안드로이드 기술 중 새로운 기술과 주목할만한 기술을 알아봅시다.

영상이나 팟캐스트에서 대부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는 것보다 편하게 보거나 들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읽고 듣고 영상을 봐서 기억하는 것도 좋습니다. 퀴즈는 없습니다.)

Top 3 things to know in Modern Android Development at Google I/O ’23 🛠️

I/O 내용이 계속됩니다. 안드로이드 팀은 Google I/O Modern Android Development 상단에 짧은 영상과 블로그의 자세한 내용을 3개 발표하였습니다.

  1. Android Studio Hedgehog의 Canary 버전에서 영어권 개발자를 위한 Studio Bot 미리보기
  2. flow layout 향상과 modifier 시스템과 새로운 Material component, Glance library beta, TV에서 Compose 성능 향상과 같은 업데이트
  3. 빌드 스크립트와 버전 카탈로그, 새로운 K2 컴파일러에서 Jetbrain과 협업에 관한 Kotlin 업데이트

블로그와 영상, I/O의 MAD 플레이 리스트를 확인하여 상세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Designing for Wear OS: Getting started with designing inclusive smartwatch apps⌚

UX 리서치와 설계팀 설계에서 어려웠던 경험과 모두에게 적합한 스마트 워치 경험 설계 경험을 시리즈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타겟층을 위한 최고의 설계와 디자인 원칙의 시리즈에서 스마트 워치의 대부분의 폼 팩터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개발 생명주기를 알게 될 것입니다.




AndroidX releases 🚀

안드로이드 팀은 지난 Now in Android 이후 Jetpack Library에서 재미있는 알파버전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로 Autofill 1.3 alpha 01은 로열 계정과 선물 카드, 항공편 같은 화면에서 autofill hint constant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Activity embedding과 WindowLayoutInfoTracker같은 testing API가 Window 1.2 alpha 01에서 직렬화되었습니다. Navigation 2.7 alpha 01에서는 Accompanist Navigation Animation이 Navigation Compose로 이동되었습니다. 이것은 커스텀 트랜지션 설정을 지원하며 AnimatedNavHost는 직접적으로 NavHost를 지원하고 결국 Accompanist Navigation은 지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AndroidX 공개에 대한 모든 것을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ADB Podcast Episodes🎙

지난 Now in Android이후 Android Develops Backstage에서 하나의 에피소드가 생겼습니다.

Episode 197: Studio Bot, Tor와 Romain, Chet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팀인 Siva Velusamy와 Sandhya Mohan과 함께 Android Studio에서 대화형 질문을 통해 AI가 답변해주는 Studio Bot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Studio Bot은 코딩과 주석, confusion 또는 그냥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confusion에 대해 말하자면, 마이크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영상으로 남겼으며 녹음을 듣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Articles 📚

안드로이드 팀은 자연스럽게 문서를 43개의 언어로 무료로 제공하고 offline, 번역, 학생들에게 외국어를 읽고 쓰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ML Kit을 사용한 WPS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WPS는 ML Kit 번역 모듈과 초기 다운로드 크기를 줄인 Dynamic Deliver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ouis는 Jetpack Compose에서 사용자 인터랙션 이벤트를 받는 방법과 일관성과 즉각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할 수 있는 시각적인 indications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ress와 Hover, Focus, Drag를 포함한 보편적인 인터랙션을 포함합니다. InteractionSource에서 이벤트 시작과 끝을 추적하고 시각적으로 정보를 간단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과 재사용 컴포넌트를 구현하기 위해 인터랙션을 위한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is는 ViewCompositionStrategy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블로그 글을 통해 알려줍니다. ViewCompositionStrategy가 필요한 이유와 상태 손실을 피하기 위한 use case 전략을 알려 줍니다.

Ben은 Turo 애플리케이션이 startup 시간을 77% 줄일 수 있는 좋은 도구와 자원, 코드를 알려줍니다. App Startup Library는 런칭하고 네트워크 요청을 병렬화하거나 연기하거나 baseline profile을 적용하는 동안 여러 컴포넌트를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을 블로그 글을 통해 알려줍니다.




Videos 🎥

Google Play 팀은 두 개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라벨과 색 대비와 Pre-launch Report(PLR)가 독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공통적인 접근성 이슈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합니다.




Google Play 팀은 라이브를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튜토리얼과 관객과 Q&A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녹음을 듣거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 summit Google은 좋은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PC Google Play Games에서, PC 플랫폼을 위해 인증 프로세스와 공통적인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industry panel과 함께 크로스 플랫폼 게임 산업과 Com2uS가 Summoners War를 왜 가져오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PF: the Android Dynamic Performance Framework가 안드로이드에서 무수한 런타임 반응에 도움을 어떻게 주고 Unity에서 API와 함께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는 주요 방법을 알려줍니다.



Open GL ES vs Vulkan에 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래픽 API의 overview를 포함하여 각각의 장점과 어떤 API를 사용해야 하는 지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Google Play의 수익 창출 도구와 수익 창출 전략 설계, 좋은 하이브리드 수익 창출을 다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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