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객체 지향은 절차적/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어깨를 딛고

hyo_·2021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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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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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아래 도서를 공부한 후 정리한 내용입니다.

📚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지향의 원리와 이해


2장 - 자바와 절차적/ 구조적 프로그래밍

  1. TIL : 자바 프로그램의 개발과 구동
  2. TIL : 자바에 존재하는 절차적/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유산
  3. TIL : 다시 보는 main() 메서드: 메서드 스택 프레임
  4. TIL : 변수와 메모리: 변수! 너 어디 있니?
  5. TIL : 블록 구문과 메모리: 블록 스택 프레임
  6. TIL : 지역 변수와 메모리: 스택 프레임에 갇혔어요!
  7. TIL : 메서드 호출과 메모리: 메서드 스택 프레임2
  8. TIL : 전역 변수와 메모리: 전역 변수 쓰지 말라니까요!
  9. TIL : 멀티 스레드 / 멀티 프로세스의 이해

위의 1~9개 절은 스프링 입문을 위한 자바 객체지향의 원리와 이해 책의 2장 자바와 절차적 /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내용이다. 1장 사람을 사랑한 기술은 이론적 내용보다 작가의 생각과 기술에 관한 기본적 얘기를 다루어 따로 블로그 정리를 하진 않았다! 😐


2장 정리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적/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유산을 간직 하고있다. 연산자, 제어문, 메모리 관리 체계 등등.. 구조적 프로그래밍은 함수로 그 특징을 나타내는데, 객체 지향 프로그래머들도 메서드 작성에 대한 지혜를 구조적 프로그래밍에서 배우면 좋다고 한다. 2장에서 설명하지 않은 T 메모리의 힙 영역은 객체가 상주하는 구역이다. 뒷 장에서 알아보자. 2장에서 공부한 내용은 객체 지향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거의 모든 언어가 메모리를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한 것이라고 한다.

2장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

스태틱(Static) 영역 - 클레스들의 놀이터
스택(Stack) 영역 - 메서드들의 놀이터
힙(Heap) 영역 - 객체들의 놀이터로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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