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05-25

Zoey Song ·2020년 6월 4일
0

What I leanred

트위틀러 자바스크립트 구현 하면서 배운 것들.

  • 스크립트가 해더 안에 /바디 끝에 오는 것에 차이
  • innerHTML, textConent 차이
  • templete 태그
  • addEventListener
  • event.target
  • eventPreventdefault
  • form tag submission form , div tag submission form 차이
  • javascript this

What I thought

신나서 했던 HTML, CSS와 달리 자바스크립트를 짜려고 하니까 머리가 터질 것 같았다. 나의 문제점을 곱씹어보면 아직도 기초적인 개념들이 머릿속에 확실히 자리 잡지 않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정말 처음부터 함수란 무엇인가, 언제 리턴을 하고 언제 리턴을 하지 않는가, 또 객체란 무엇인가, 객체에 추가는 어떻게 하는가... 이런 기본적인 것들 부터 짚고 넘어가야겠다. 그리고 DOM에 대한 추가 공부도 이루어져야겠다. '이렇게 하면 되겠다.'라고 생각한 것들을 코드로 구현해내는 것이 아직도 어려운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다들 잘 이해하는 것 같은데, 이 모든 것이 처음인 나는, 배우는게 살짝 느린 나는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고 절실히 느꼈다.

What I'm going to do

기본 개념들 다시 공부하기
코플릿 문제들 다시 보기
깃헙 하는 방법 공부하기
this에 대해 공부하기 - 잘 쓸 줄 알면 정말 편할 듯.

profile
비전공자의 개발도전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