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시작하기

황시준·2022년 11월 15일
0

개발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1. 시작하기

https://start.spring.io/ 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체크해 주도록 한다.
참고로 SNAPSHOT 은 현재 개발중인 버전이다. 그래서 나는 SMAPSHOT 이 아닌 것 중에서 가장 최신 버전을 선택했다.

여기서 중요한건 Gradle Project 를 선택하는 것과 JAVA Version 을 알맞게 지정해야 한다.
나의 JDK Version 은 11이므로 11로 체크했다.

위와같이 해주고 Generate 버튼을 클릭해 다운받는다.
Intellij 에서 Open 에서 build.Gradle를 선택한다.

gradle 파일은 빌드 스크립트라고 하며 엄밀히 말하면 빌드 구성 스크립트(Build Configuration Script)라고 하는데, 의존성이나 플러그인 설정 등과 같은 빌드에 필요한 설정을 하게 된다

src/main/java/hello/hello-spring/HelloSpringApplicatin.java 를 실행했을 때 아래의 콘솔창이 출력되면 된다.

근데 나의 경우는 8080 포트를 이미 사용중이어서 포트를 변경 해주었다.
포트를 변경하는 방법은 application.properties 파일에 아래 내용을 추가하면 Spring Boot 에 의해 자동으로 load 된다.

server.port=8081




잘 된다 ㅎㅎ

  • 꿀팁
Ctrl + alt + S // Settings 창 열기


Gradle로 되어 있는데 Intelij 로 변경해 주면 빠리게 실행된다고 한다.

profile
하고싶은게 많은 newbi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