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공부🔥

공부시간

  • 13시간 15분

공부내용

  • 새 팀원들과 팀명정하고 친해지기

    '버스타조' 라고 팀명을 정했다. 우리팀이 결국 순항할꺼란 의미와 '내가 책임질테니 너는 버스만타라는 의미'를한 팀명이다 ㅋㅋㅋ. 나름 대화도 많이 했는데 다들 실력이 꽤 있어서 자극이 많이된다.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1주차(마지막 과제 제외)

    html/css와 자바스크립트 기초문법의 강의였다 html/css는 원래 공부했던 적이있어 무난하게 넘어갔다. 반면에 자바스크립트는 처음 공부하는 것이였는데, 내가 알고있는 언어인 파이썬과 문법만 다르지 크게 어려운 느낌은 없었다. 그래도 처음보는 문법에 많이 헤맸다.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2주차(2-6까지)

    JQuery를 배웠다. JQuery는 자바스크립트의 라이브러리인데 역시나 처음이라 배우는데는 고생이었지만 메소드를 쓰는 재미가 쏠쏠했다.


🌈오늘의 이슈

부트스트랩

  • 부트스트랩이란?
    붓을 잘 잡는 다고 붓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아무리 html/css와 자바스크립트에 익숙해진다한들 웹을 디자인하는것은 쉽지않다. 뛰어난 웹 디자이너가 있지 않는한 말이다.
    하지만 부트스트랩을 이용하면 누구나 나쁘지 않은 정도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아니 엄연히 말하면 잘 빌려쓸 수 있다. 여기서 부트스트랩이란 css와 자바스크립트에 기반한 프레임워크이다. 사용이 편하고 빠르게 쓸 수 있게 때문에 현업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 부트스트랩 사용법
    만약 부트스트랩을 이용하여 만든 것에 다른 속성을 사용하고싶다면 클래스사이를 띄어써 중첩하여 사용하면된다.

자바스크립트 기초문법

  • 자바스크립트와 자바의 차이
    자바스크립트를 배우기전 자바와 자바스크립트는 무슨관계가 있을까? 이런생각이 든적 있을것이다. 자바와 자바스크립트 차이는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차이라 생각하면 딱 맞다.

  • 자바스크립트 기초문법
    - let은 변수를 지정할때 사용한다
    - funtion은 함수를 정의할 때 사용한다.
    - console.log(변수)는 개발자가 보기편하도록 콘솔창에 괄호안의 값을 출력해준다.
    -alert()를 이용하여 화면에 경고창을 띄울 수 있다.


🧭오늘의 영상

지방대 개발 비전공자가 배달의민족 리드 개발자가 되기까지

하루에 개발에 관한 1영상씩 보기로 마음먹고 본 영상이었는데 운이좋겠도 앞으로 내가하려고 하는 1일 1커밋에 대해 말해주셨다. 이분이 한말 거의 모든것이 와닿았지만 특히'목표를 정하면 그길밖에 안보이더라고요'이말이 정말 와닿았다. 나는 항상 어떠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다가가기위해 아둥바둥살다가 결국 흥미까지 잃게된 적이 너무나도 많았기 때문이다. 머나먼 미래보다 현재에 집중하여 매일 꾸준히 공부하고 성취하다보면 언젠가 뒤돌아봤을때 정말 뿌듯할거같다.


🎯하루 회고🎯

나름 뿌듯하게 보낸거같다. 앞으로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나가고 블로그를 써야되는지 어느정도 생각이 정리된거 같아 기쁘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