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l.log(210701);

GilLog·2021년 6월 30일
0

gillog

목록 보기
171/226

ToDay To Do

  • DDaJa Swagger 작성

  • DDaJa Table 가안

  • JPA 1장

  • 나이스 본인 인증 개발

  • 예약 플랫폼 타입 추가 로직 반영

  • Command Map 제거

gil.log

오늘은 하체를 했다.

레그 프레스 하다가 블랙 아웃 올뻔했다.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가 마스크 끼고 하체하다 진짜 기절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숨이 잘 안쉬어진다.

새로운 7월을 맞이하여 인바디를 측정 했다.

장난치지마. 장난치지마.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믿을 수 없어서 한번 더 측정했다.

ㅋㅋ 기계쉑 잘못 나왔나 보네 겨드랑이를 대고 측정했나 내가??

기계는 정확했다.

결과에 너무 충격을 받았다.

헬스장에서 내려가려고 엘리베이터 타면서

에어팟 꺼내다가 너무 충격받아 멍때리다가

에어팟 케이스 윗부분을 엘리베이터가 먹어버렸다.

🥲🥲🥲

자기객관화가 중요하다.

팩트는 인바디가 말해준다.

현재 내 상황

  • 인바디 결과 한달 사이 0.5 kg 증량

  • 골격근량 0.4kg 감소

  • 체지방량 1.0kg 증가

문제 원인

  1. 운동을 대충하고 있다.

  2. 먹는걸 과하게 먹고 있다.

해결 방법

  1. 운동량을 늘린다.

  2. 식사량을 줄인다.

최근 놀러댕기면서 저탄고지 한답시고 중탄초고지를 지향했나보다,,,,,

배달 음식도 한 몫 한 것같다.

전날 고기혁명도 문제가 됐을까....

중요한 팩트는 바뀌어야 한다는 것.

운동량 늘리고, 식사량 줄이자.

So Simple :)

아침 시작은 어제 Swagger Annotation들을 정리했으니 DDaJa Swagger 작성으로 시작해야겠다.

지난번 작성한 엑셀 기반으로 시작.

license만 우선 오늘 작성 해봐야겠다.

일단 오전 커밋 때리고

책 1장 읽어야징

책 너무달고

일해야지 일

2틀간의 메일 싸움 끝에 결국 휴대폰 인증 정보 리턴 값 추가 됐다 ㅋㅋ

그 외 나머지 건들은 이미 개발 끝나있어서

리턴 값으로 잘 인증 되는지 확인 때리고 커밋쓰

그리고 다른 오류 해결 개발 하다가

대표님의 기존 한 로직을 담당하던 컬럼이 로직이 늘어남에 따라

구분 짓는 type을 요청 DTO에 추가하고 통합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해당 건 개발중에 ㅋㅋ ComandMap, CommonJson 등 예전 레거시 코드들 다량 발견

리팩토링은 못참지~~

해당 예전 map 방식 건들 신규 DTO로 바꾸고,

Pagination 생성 방식도 기존 DTO들이 상속받는 Common타입의 모델형을 생성자로 쓸때

Paging 되는 기능도 추가 하고 ㅋㅋ

뭔가 프로젝트 이빨 닦아 준 느낌이 든다.

ㅋㅋ 🤔

그리고 나서

어떤 플랫폼에서 AWS S3로 파일 서버들 이관해 달라고 요청이 왔다고 한다 ㅋㅋ

1주일 기한일거라고 대표님이 하시는데

ㅋㅋ S3가 뭔지도 모르는데 방식을 보니

그래도 친숙한 REST API로 이루어 지는 것 같다


그전에 대표님하고 만든 파일 업로드 서비스에 신규 S3 사용 기능 추가하면 꽤 수월하게도 될 것 같다.

일단 코드 리뷰 받기전까지 문서 보고 있어야지 ㅋㄷ 🤓

Welcome to the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API Reference. This guide explains the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Amazon S3)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API).

소름돋아. Simple Storage Service라서 S3구나 ㅋㅋ

profile
🚀 기록보단 길록을 20.10 ~ 22.02 ⭐ Move To : https://gil-log.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