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l.log(210716);

GilLog·2021년 7월 15일
0

gillog

목록 보기
184/226

Today To Do

  • JWT 발급

  • API 서버 연동 1서버 추가

  • 코드 정리

방구석 운동법

  • 나간 횟수 12
  • 턱걸이 70
  • 팔 굽혀 펴기 100

gil.log

흠 다른 한 서버 jwt 발급 하려면 로그인, 비로그인 둘다 발급해줘야 하고

비로그인 일때 언제 발급해줘야 하나 좀 봐야겠군

ㅋㅋㅋ 일단 비로그인 jwt 발급 로직 공통 include에 로직 추가해서

api 서버와 연동도 끝낫다

흠 남은건 로그인시 jwt 갱신이랑

코드 LOG. 남긴거랑 테스트 코드들 안쓰는 코드들 다 지우기 인데 ㅋㅋ

일단 로그인 jwt 갱신부터 하고

코드 정리하자

회사에서 64 기가 램 쓰다가 집 16기가 데스크톱으로 개발하니까

역체감이 너무 난다

ㅋㅋ 바로 램 질러줄게

ㅋㅋ jwt 토큰 관련 완성

비로그인은 이런 느낌으로 토큰 발행 해주고

로그인하면 이런느낌 jwt 갱신 ㅋㅋ 좋았어~

이제 코드 정리만 하면 끝

큰거 온다.....

과연 몇시간짜리 코드리뷰일까 두둥.

API Server 구조가 리뷰끝나면 현재는 해당 API Server Tomcat에 설정된 Spring.profile에 맞는 Datasource를 사용하는데,

이것을 AbstractRoutingDataSource을 이용해서 Request URI나 Token의 Header나 그냥 Request Header에 맞게

Platform 별로 DataSource를 구동중에 바꿔주어야 한다.

ㅋㅋ 쉽지 않겠지만

API Server 사용 확정되고나서 이것까지 적용하면

Error 관련하고 jwt handler 작업하면 괜찮은 서버 하나 나올 것 같다.

여기여기여기

정리 잘되있다 후

대표님이랑 줌하면서 서버 올라가는걸 보는데

역시 리눅스마스터는 따야될 것 같다.

사실 사용하는 명령어들 정리하면 대충 쓸수는 있는데

제일 중요한건 해당 서버 구조 파악이 제일 중요한듯

리눅스 기본 공부도 다시할겸 명령어랑 몇개 정리해봐야겠군

1차 로컬 서버 배포는 끝났다.

다음주에는

swagger 랑

검색, 단일 조회 보강이랑

jwt handler

예외 처리 부분

할게 많군 ㅋㅋ

그래도 기본 서버 올리는게 제일 빡세고

나머지는 코딩 영역이라 맘편하다 굳굳~~

오늘은 불금이니 그럼 20000

gil.end()

profile
🚀 기록보단 길록을 20.10 ~ 22.02 ⭐ Move To : https://gil-log.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