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구조적 프로그래밍방식은 순차적, 하향식 및 폭포수 방식이라고도 하며, 기능적인 기본단위는 함수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능 단위는 객체이며, 사용자의 요
Hello C++ 입출력 출력(cout) :: : 스코프 연산자, 영역 결정 연산자 using namespace std;를 통해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다. 이름 공간(namespace) 특정 공간에 이름을 지정해 준다는 의미이다. 입력(cin) C++에서의
객체 포인터 객체의 주소값을 저장하기 위한 변수로, 객체를 간접 참조하기 위해 사용한다. -> : 간접 참조 연산자. this 포인터 객체가 함수를 호출할때는 어떤 객체가 호출한지 알 수 있지만, 함수 입장에서는 누가 나를 호출한지 모른다. 누가 나를 호출했는지
const 사용 목적은 객체의 멤버변수를 변경시킬 수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const 멤버함수는 객체의 멤버변수를 변경할 수 없는 읽지 전용함수로, const로 지정되지 않은 다른 함수도 호출할 수 없다.객체를 상수로 취급하여 초기화된 데이터 외에 다른 데이터로 변경
기호가 같은 연산자를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정의할 수 있다. 이를 연산자 오버로딩이라고 한다.두 문장 모두 같은 것이다. 위처럼 본다면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자기 자신을 대입시 먼저 str1이 가르키는 메모리가 delete될것이고, 새로운 메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