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woowacourse/perf-basecamp/pull/34성능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빌드라고 생각합니다.앱이 커질수록 그에 상응하는 코드가 늘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빌드 파일의 용량이 커질수록 앱의 속도는 저하하게 된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markdown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편하다고 느낄 것이다.마찬가지로 레벨로그를 작성할 때도 markdown을 지원하는 것이 사용할 때도 편할 것 같아 마크다운 지원 에디터를 도입하기로 했다.마크다운 지원 에디터는 생각보다 많다. @toast-ui
레벨로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팀원과 의견이 다를 때가 많다. 당연한거다. 그 팀원은 자신의 방식대로 살아왔고 나는 나 방식대로 살아오면서 행동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다. 이는 협업할 때 좋은 쪽으로 귀결될 수도 있으나 안 좋은 쪽으로 귀결될 수 있다. 좋지
레벨로그 프로젝트 webpack webpack으로 3개의 환경을 나누어서 번들링을 진행한다. webpack 폴더 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다. webpack webpack.common.js webpack.js webpack.dev.js webpack.pr
레벨로그 프로젝트 레벨로그 프로젝트에서는 어떠한 기술 도입에 있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고 타당한 이유가 존재해야 도입하기로 팀원과 상의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나서 필요하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리액트 쿼리를 도입하였다. 리액트 쿼리를 도입하기 전
레벨로그 프로젝트 React Query Cache 리액트 쿼리는 개발자에게 캐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바로 cacheTime 과 staleTime 쿼리 상태 fetching : 요청 중인 쿼리 fresh : 새롭게 추가된 쿼리 (만료되지
레벨로그 프로젝트 상황에 맞는 에러처리 같은 API를 통해 응답을 받아오더라도 상황에 맞는 에러처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A라는 콘텐츠가 있다고 생각해보자. A라는 콘텐츠가 주가 되는 화면이 있다. 이 화면에서는 A의 API 응답에 에러가 오면 에러 페이지로 리다
서론 우아한테크코스를 수료하고 나서 취업을 하면 우아한테크코스에 대한 회고글을 적기로 마음을 먹었다. 드디어 그 순간이 왔다. 자신에게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회고글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어떤 것이 달라졌을까? 항상 비교는 자신과 해야 한다. 남과 하는 비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