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블루투스가 갑자기 안될때

Junarwohn·2021년 9월 21일
0

한동안 무선 / 깔끔한 데스크 구성 에 꽂혀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달려있는 메인보드를 샀었다.

물론 예상했듯이 결국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해 쓰는데, 요즘 gui관련한 플젝을 하느라 서버를 모니터에 연결 +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해야해서 블루투스는 요긴하게 쓰고 있다.

허나 가끔 블루투스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원인은 모르나 심증으로는 24시간 꽂혀있는 스마트워치 충전이 전력을 뺏어...갈만큼 전력문제는 아닌거 같고 충전 연결하면서 내부적으로 뭔가 꼬여 블루투스가 꺼지는 것 같다.

각설하고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기위해

첫번째 로그를 찍어본다.


$ sudo dmesg | grep Blue

Bluetooth: hci0 command 0x0c03 tx timeout

Bluetooth: hci0 sending initial HCI reset command failed (-110)

물론 봐도 모르겠다

위에 보듯이 뭔가 부팅시에 fail된다는걸 확인했으면 고대로 구글에 검색해준다.

https://askubuntu.com/questions/952264/bluetooth-not-working-at-all-after-i-made-some-changes-to-pair-with-ps3-joystick

이분도 뭐 새로 연결하다가 블투가 죽었나보다.

답변이 쇼킹한데,

Then I found this post which told me to just not reboot but turn off, disconnect power, let the condensators clear out and then reconnect. Did that, and boom:

대충 여친이 내컴에 폰을 충전하더니 블루투스가 먹통이 되었다. 자기도 검색해보니 재부팅뿐 아니라 플러그를 뽑고 커피 한잔 내리고 와서 다시 키면 된다

라는데 똑같이 따라해보니 된다. ㄹㅇㅋㅋ

profile
Fake It Till You Make It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4월 7일

아니.... 이게 되네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