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앱과 플러터앱 각각에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을 적어보고자 한다. 1. 라이브 영상 2. 실시간 채팅 1. [라이브영상] 먼저, websocekt에 대해 설명하겠다. 브라우저의 화면을 바꾸기위해서는 보통 새로고침을 해야한다. 새로고침 없이 화면을
socket_io를 사용 https://pub.dev/packages/socketioclient/install
WebRTC는 중개자 서버를 거치지않고 client - client 간에P2P 연결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하지만 내가 구현한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에서는 영상데이터를 보내주는 서버는 필요하므로 WebRTC를 사용하여 client - 영상송출 서버를 P2P로 연결한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