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글입니다.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좋은 설계는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분리하는 것이다.변하지 않는 것은 추상클래스의 메서드로 선언, 변하는 부분은 추상 메서드로 선언하여 자식 클래스가 오버라이딩 하도록 처리한다.이렇듯이
본 게시물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글입니다.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좋은 설계는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분리하는 것이다.변하지 않는 것은 context에, 변하는 부분은 Strategy라는 인터페이스로 선언하여 구현체를 생성하여 문제를 해결한다.알
본 게시물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글입니다.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Client에서 Server을 직접 호출하고, 처리 결과를 직접 받는다. 이것을 직접 호출이라 한다.Client -> ServerClient에서 Server을 직접 호출하는 것이 아니라
본 게시물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글입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상태 패턴 전략 패턴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다. 추상화한 인터페이스와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상태 객체)를 만들고, 컨텍스트(context)는 상태 객체에 처리를 위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