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Halo:Reach - MultiPlay

이관우·2023년 1월 3일
0
post-thumbnail

https://forum.unity.com/threads/multiplayer-physics-game-where-collisions-between-players-is-the-core.685540/

GDC Halo:Reach - MultiPlay

사용한 주요 Term
1. Replication
2. Authority

  • 누가 host인가. 누가 object를 소유한느가. game host peer
  1. Prediction
    이전 authoritaitive dat와 local guesses로 extrapolating

Replication : State Data
최종 State는 결국 전달될 것을 보장

  • position / health / 거점 점령 타이머 등등

Replication : Events

Prioritization
client view -- simulation state
Priority는 object별, cleitn별로 계산
거리 / 방향이 core metric
Size / speed 도 영향

수류탄 던짐
1. 수류탄 던짐을 서버로 전송

버튼을 누르고 lag 뒤에 모션 재생! 이건 싫어

  1. 수류탄 던짐을 서버로 전송 + locaally 던짐

    lag 은 없지만 동기화도 안되고 등등 문제가 많음

  2. 던지는 모션 재생은 ok, 수류탄 detach는 host에서 받았을 때

이후 무적 실드 이야기도.
애니메이션 재생 시작은 Client에서 하되, 실질적 효과는 host에서 받으면 하는 것으로

여기에 RTT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 재생 종료와, 효과 시작을 맞출 수 있기도

profile
예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