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 3대 원칙

SHY(code poet)·2024년 3월 18일
0

① KISS (“Keep It Short & Simple") : "단순한 것이 효율적이다. 복잡한 것은 멀리하라."

  • ‘효율적인 구조 설계’ (아키텍처/디자인 패턴)
    : 무작정 동작하는 앱은 만드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 더 효율적인 구조로 누가 봐도 유지보수하기 쉽고 코드를 분석하기도 쉬워서 ‘구조적으로 잘 작동하는 앱’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테면, 클래스 하나에 모든 코드를 다 때려 넣는 것이 아니라 클래스를 논리적인 기준으로 쪼개서 효율적이고 분석하기 쉬운 코드 구조를 짜야한다. (클래스는 여러 데이터를 묶어 하나의 의미 단위를 가지는 데이터 묶음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YAGNI ("You Ain't Gonna Need It") : "필요한 작업만 하라.”

  • 당장 필요한 작업에 집중하고, 미래 어느 시점에 사용될지 모를 불필요한 작업은 하지마라.
    (ex.확장성을 고려해 미리 작업해 놓은 것들)

③ DRY (“Do Not Repeat Yourself”): "반복하지 마라"

  • 모든 지식 조각은 딱 한 번만 나와야 한다,
  • 단일성 책임의 원칙과 연관되어 있다.
profile
진정한 개발자는 코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코드가 그를 두려워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