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램프, 비트 스위치, 숫자 입력기가 배치했다.
기본적으로 비트램프와 비트 스위치는 OFF 상태로 보여진다.
숫자 입력기에서 숫자값을 받아서 시간초의 TIME값을 받아오는 래더 프로그램이다.
가장 처음의 입력으로는 XP-Builder의 숫자입력기에 설정한 %MW0으로 설정했다.
XP-Builder의 작화와 PLC의 래더 프로그래밍을 모두 마쳤다.
그럼 이제 두 소프트웨어를 연동시켜보자.
위의 사진은 숫자 입력기에 10을 입력했을 때의 각 시뮬레이터의 화면이다.
10을 입력하니 모든 값에 10이 입력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T0.PT에도 T#10s 가 잘 들어가있다.
비트 스위치인 %IX0.0.0 을 ON 시켰다.
XP-Builder의 시뮬레이터를 ON 시킨 순간 바로 램프가 켜지고 설정한 시간인 10초 이후에 TP가 곧장 꺼지게 된다.
결국 HMI는 표현을 하는 곳이고, PLC에서 회로를 구성하는 곳이기 때문에 모든 과정을 PLC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HMI는 보기 편하고 모두가 알아볼 수 있게 일관성, 직관적이어야 할 것 같다.
PLC회로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