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절 엔티티

연쇄코딩마·2022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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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엔티티란?

엔터티(Entity) : 실체, 객체이다.

사람, 장소, 물건, 사건,개념등과 같은 명사에 해당된다.
업무상 관리가 필요한 것에 해당된다.
저장되기 위한 그 어떤 것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제조업체 같은 곳은 제품이라는 엔티티가 존재한다. 그리고 엔티티는 인스턴스의 집합체이고 인스턴스는 제품의 종류가 되는 것이다.

나. 엔티티의 특징

  • 반드시 엔티티가 사용되는 곳의 업무에서 필요, 관리하고자 하는 정보
  • 엔터티는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두개 이상의 인스턴스들의 조합이어야 함
  • 엔터티가 포함하는 인스턴스에 대해 유일한 식별자로 식별이 가능해야 함
  • 엔터티는 반드시 속성을 지녀야함
  • 엔터티는 업무 프로세스에 의해서 이용 되어야 함
  • 언터티는 다른 언터티와 최소 한개 이상 관계가 있어야 함

다. 엔터티의 분류

엔터티는 성격, 실체유형, 발생시점들에 분류된다.

  • 실체 유형 :
  1. 유형 엔티티 : 물리적인 형태가 존재 하는 엔티티 안정적으로 지속적으로 활용되는 엔티티
  2. 개념 엔티티 : 형태가 존재하지 않고 관리해야 할 개념적인 정보로 구분이 되는 엔터티
  3. 사건 엔터티 :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엔티티
  • 발생시점 :
  1. 기본/키 엔티티 : 해당 업무에 원래 존재하는 정보로 다른 엔터티와의 관계에 의해 발생 또는 생성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엔터티, 다른 엔티티의 부모 역할도 함.

  2. 중심 엔티티 : 기본 엔터티 부터 발생되며 업무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양이 많다. 다른 엔티티를 통해 행위 엔티티를 생성한다.

  3. 행위 엔티티 : 두 개이상의 부모엔터티로 부터 발생되고, 자주 엔터티의 내용이 바뀌거나 데이터양이 증감한다. 분석초기 단계보다는 상세 설계단계나 프로세스와 상관모델링을 진행하면서 도출

라. 엔티티의 명명(Naming)

엔티티의 네이밍 원칙

  •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사용
  • 축약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 단수 명사를 사용한다.
  • 모든 엔터티를 통틀어서 유일한 이름이여야 한다.
  • 엔터티의 생성의미대로 이름을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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只要功夫深,铁杵磨成针, 하고자 하면 쇠 막대기도 바늘로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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