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Lv 0] 코딩 테스트 연습_프롤로그

MoonEn·2022년 12월 8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8
post-thumbnail

시작하며..

우연치 않게 코딩테스트 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았다.(찾아보지 않았던 걸지도...) 이전에는 혼자 책을 보고 공부했는데, 이 때는 문제 수도 적고 종류도 다양하지 않아서 한계가 있었다. 다행히 찾은 사이트는 문제 난이도 별, 다른 사람들의 정답률, 그리고 다른 사람이 작성한 코드들을 볼 수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적합한 것 같다.
수능 기출 문제를 풀듯 하나씩 문제를 풀어나갈 생각이다. 다시 수험생이 된 듯하지만, 그마저 새로운 기분이다. 이제 한 문제씩 풀어보자.

Programmers School
https://school.programmers.co.kr/

첫 문제

현재 배우고 있는 언어는 JavaScript이다. 그래서 JavaScript로 필터링 하고 Lv.0로 필터링을 했다. 그리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기 위해 가장 정답률이 높은 순서대로 정렬을 하였다.

대망의 첫 문제. 정답률 91%의 두 수의 곱 이다. 처음에 문제를 봤을 때 내 눈을 의심했다.
'뭔가.. 내가 아는 JavaScript랑 다른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bool.h>
#include <stdlib.h>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0;
    return answer;
}

그렇다. C언어였다. 초기 설명을 제대로 읽지 않는 나는 언어 설정을 바꾸는 것을 깜빡했던 것이다.

다시 설정을 바꾼 후 익숙한 JavaScript 코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function solution(num1, num2) {
    const answer = num1 * num2;
    return answer;
}

해결한 후 제출했다.
정답!

마치며

천리길도 한 걸음이라고 했던가. 간단한 코드 테스트였지만 정답이라는 성취감이 있었다. 언젠가는 어려운 코드 테스트도 통과하며 포스트를 작성하는 날이 있지 않을까.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번 프롤로그를 끝마치겠다.

profile
개발자를 꿈꾸는 직장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