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의 생성과 소멸
객체는 생성-사용-소멸의 과정을 거친다.
접근할 수 없는 객체 = 가비지 = 소거할 대상 <- 가비지 컬렉터
가비지 컬렉션
접근할 수 없는데 존재하는 데이터 (메모리에 올라가있는 객체!) 를 삭제하는 것
삭제 안하면 계속 쌓여서 속도 느려지고 여러모로 힘드니까 메모리 미리 착착 청소하기
참고
따로 요청 가능하지만 여전히 어느 타이밍에 가비지가 소멸되는지는 알 수 없다.
인수 전달 방법 (자료형에 따른 대입연산자 의미 차이)
- 대입 연산자는 둘이 같아진다는 말이 아니라, 둘의 값(주소값)을 같게 한다는 말이다.
- 기초형 대입 -> 값이 복사 (-> 값만 복사함) : 값만 들고가기
참조형 대입 -> 주소(화살표)가 복사 (-> 객체를 찾아가 영향 미칠 수 있음) : 객체 찾아가기
- Java에서는 패러미터는 '값에 의한 호출=대입'으로 전달된다.
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