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초보 주제에 100라인 당 롤 세판을 주기적으로 해줘야 에너지가 공급되는 쓰레기 개발자다. 그정도로 롤에 진심이기에 라이엇 API를 사용한 프로그램 짜기는 내 오랜 염원이었달까... 일례로 OPGG 데스크톱 앱이 출시되기 전 클로즈 베타테스터 모집때도 '일렉트론
📚 Layout 우선 레이아웃 처리부터 했다. 다음과 같은 코드로 롤 클라이언트에 프로그램을 붙이고, >overlayWindow.attachTo(mainWindow, 'League of Legends') html과 body 100%를 줘보니 롤 클라이언트는 128
📚 Electron IPC > 갑자기 생각난건데 드디어  를 외웠다. 나는 문단 처음이 띄워지지 않으면 굉장히 화가나던데 아무도 그런데서 불편함은 없나보다. 자동으로 첫 스페이스에 넣어줄 순 없는걸까.....  아무튼 이전에 나는 다른 프로세스들과
IPC통신이 매끄럽게 해결된 이후로 폭주해서 본격적으로 API를 이용하기 위한 hook과 모듈들을 짜기 시작했다. 꽤 시간 잡아먹은 오류 중에 기억에 남는 건This expression is not callable. Not all constituents of typ
💫 styled-components에서 테마 팔레트, 폰트 공급  일단 전역적인 테마 팔레트와 폰트를 DefaultTheme으로 공급했다. 디자인에는 영 재능이 없는 듯 하다. 별거 아니지만 typeScript 관련해서 재밌는 오류가 있어서 작성한다. &n
😎 Data Dragon을 활용한 유저 정보창 꾸미기   🥨 커스텀 알고리즘 설정 페이지   플레이어의 위험지수를 나타내는 알고리즘을 사용자가 커스텀 할 수 있도록 설계 중이다. 여러가지 항목을 백분율로 분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objec
🔧 구현 가능성을 봤다면....리팩토링....  개인 프로젝트를 할 짬이 많지는 않았는데 간만에 조금 짬이 생긴 것 같다. 이 프로젝트 목표는 >- 어딘가 공개할 만한 퀄리티의 코드 인스톨러 까지 꾸며서 배포 Riot API Production Key를 P
리팩토링 시작 🤔 Electron이거 어떻게 돌아가는거지?  Electron 공식문서를 보면 근본적인 동작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electron 설치 후, package.json에 main으로 동작할 스크립트를 지정해주고, electron 스크
⚙ 자잘한 버그들   RIOT API나 LCU에는 자잘한 버그들이 있다. 예를들면 솔랭 데이터를 가져오는데 있어 챔피언의 공식 이름이 다른 경우 (Fiddlesticks -> FiddleSticks), LCU에서 추출한 participant에는 game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