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States - Immersive 20기 (Day 12)

LANA·2020년 5월 16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1/73

*5/14 TIL

오늘 배운 내용

  • Sprint 4. Algorithms
    • N-Queens 진행중

과제 진행 현황

  • Inheritance Pattern: checkpoint 완료(블로그에 정리)
  • Inheritance - N-Queens 진행중
  • Understanding Prototype Chain 블로깅
  • Dance Party - Pseudoclassical 꼭 구현하기...!

느낀점

  1. N-Queens 만들기 전에 zoom 소리가 안들려서 이것 저것 만지다보니...
    우분투를 재설치 할 수 밖에 없어서 재설치를 하려다보니...
    윈도우를 삭제할 수밖에 없어서 윈도우와 우분투 모두 삭제해버리다보니...
    파일이 전부 날아갔다 ^^
    이머시브 기간동안에 세이브했던 체크포인트 파일 모두 날아갔다 ^^...
    그래도 다행인건 프리코스~이머시브 기간동안에 했던 파일들 모두 Git Repository에 있다는 거...
    그래서 나의 하드는 날아가도 git에는 모두 저장이 되어 있었다는거...
    git이 이렇게 사랑스럽게 느껴진건 오랜만이었다 ㅎㅎ
    처음 프리코스때 깃을 접했을 때는 이걸 굳이 왜해야하나...라고 생각했는데, 안해놓았으면 울뻔했다.
  2. 모든 우여곡절을 거쳐, N-Queens를 풀 때는 문제 자체도 이해할 수가 없었다.
    이걸 어떻게 풀어야하지 감도 안와서 페어분 설명에 귀를 기울일 뿐이었다.
    다행히 페어분이 설명도, 푸는 방법도 너무 좋아서 보는 내내 감탄했었다.
    실력이 계속 늘고 있긴 하지만, 어느 순간 폭발해서 뽷!!!하고 역량이 터져 나왔으면 좋겠다.
    그 날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자 ^.ㅠ
  3. 이제까지 200문제가 넘는 알고리즘 문제를 보았지만, N-queens는 너무했쟈나...
    제출 CI에 X가 뜨는 걸 보고... 마음이 좀 힘들었다...
    페어분이 거의 다 푸셨지만, 이 상태에 놓여져 있는게 마음 아팠다.
    ㅜㅜ... 나도 잘하고 싶다...ㅜㅜ
profile
Let's code like chord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