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인 세부사항
- 메인 컴포넌트는 궁극적인 세부사항으로, 가장 낮은 수준의 정책이다.
- 메인은 클린 아키텍처에서 가장 바깥 원에 위치하는 ,지저분한 저수준 모듈이다.
- 메인은 고수준의 시스템을 위한 모든 것을 로드한 후, 제어권을 고수준의 시스템에게 넘긴다.
- 움퍼스 사냥 게임의 메인은 입력 스트림 생성 부분, 게임의 메인 루프 처리, 간단한 입력 명령어 해석 등은 직접 처리하지만 명령어를 실제로 처리하는 일은 다른 고수준 컴포넌트로 위임한다.
결론
- 메인을 애플리케이션의 플러그인이라 생각한다면, 메인은 초기 조건과 설정을 구성하고, 외부 자원을 모두 수집한 후, 제어권을 애플리케이션의 고수준 정책으로 넘기는 플러그인이다.
- 메인은 플러그인이므로 애플리케이션의 설정별로 하나씩 두도록 하여 둘 이상의 메인 컴포넌트를 만들 수도 있다.
- 개발용 메인 플러그인, 테스트용 메인 플러그인, 상용 메인 플러그인, 국가별 플러그인, 관할 영역별, 고객별 메인 플러그인을 만들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