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주소값
변수, 값 또는 주소 의미
등호를 기준으로 왼쪽에 오면 주소의 의미
: l-value
오른쪽에 오면 값
: r-value
배열
같은 타입 인덱스로 제공
동질의 데이터 구조를 가진다.
int a[]
배열 이름은 상수
int k[10];
k = &k[0]; //k는 포인트 상수
구조체 여러 타입을 모아서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정의
학생 데이터 타입을 만들고 싶다.
학번, 학과,... 등을 묶어서 구조체를 만든다.
클래스는 멤버(속성)과 메소드(함수)가 같이 들어간다.
C++ 에서 C에서 사용한 거 다 사용 가능
자기 자신도 포인트 할 수 있음.
연결 리스트 구현
c1.circle c1.area 등
구조체 포인터 연산 > 사용
실습 하세요.
하나의 값만 넘겨줄 수 없으면 포인터로 넘겨준다.
기초 학습 실습 다 해보세요.
2장
cout
'<<'(stream insertion operation)
: operator overloading 되었다.
cin 표준 이력 스트림
입력된 것들이 buffer 로 들어가는 거. enter를 치면 buffer에 저장됨. >>가 스트림 을 추출하는 연산자. 지정된 변수에 삽입함.
'>>'(stream o
\n => endl
namespace 이름공간 같은 이름이 한 공간에서 사용됐을 때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
기태랑 마이클이 f라는 함수를 씀. using namespace ''하면 기태의 f, 마이클의 f 라고 표시가 될..걸?
변수선언은 어디서는 해도 돼(객체지향 특징) 대게는 변수를 사용하기 직전에 선언하는게 보편적.
문자열
문자열 입력, /0포함이라서 선언한 크기-1까지 입력 가능
enter뿐만 아니라 space도 buffer로 삽입하는 기능
string 를 제공하고 있다. #include
getline(cin,)
2-2~2-7까지 하세요.
예제2-2
#include
using namespace std;
double area(int r);
double area(int r) {
return 3.14rr;
}
int main() {
int n = 3;
char c='#';
cout << c << 5.5 << '-' << n <<"hello" << true << endl;
cout << "n + 5 = " << n + 5 << '\n';
cout << "면적은 " << a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