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 앱 '클밋'을 제작하며 고민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전 방식 보통 내가 했던 배포 방식은 develop 브랜치에서 주차별 혹은 어느정도의 api가 모이면 바로 main 에 보내는 방식을 썼다. main 에 push 가 되면 깃허브 액션을 통해 바로
클라이밍 앱 '클밋'을 제작하며 고민/개발 내용을 기록한 글입니다. yml 파일 지웠다가 썼다가 스프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보통 환경별 분리된 DB를 사용하거나 스키마 또는 테스트용으로 로컬db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전에는 로컬테스트로 localhost:3306
클라이밍 앱 '클밋'을 제작하며 고민/개발 내용을 기록한 글입니다. 업로드중.. > 출처 : 게비스콘 생성기 3개월 전,,, 3개월 전, 클밋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2개의 도메인에 대한 인증서를 발급받았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HTTPS 통신을 위해 발
클라이밍 앱 '클밋'을 제작하며 고민/개발 내용을 기록한 글입니다. 해결 이전에 개념부터! 당장 key파일을 옮겨서 해결하는 것보다 다시는 비슷한 일을 겪지 않게 위해 통신과정부터 개념을 이해하고자한다. 이전처럼 따라하지만 말고 왜 HTTPS를 써야하는지부터 이해해
클라이밍 앱 '클밋'을 제작하며 고민/개발 내용을 기록한 글입니다. 원인 [HTTP와 HTTPS](https://velog.io/@gourd_erased/%ED%81%B4%EB%B0%8B-%EC%8A%A4%ED%94%84%EB%A7%81-%EC%95%A0%ED%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