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LINQ, ZLINQ 라이브러리

현빈·2025년 4월 23일

linq는 내부적으로 IEnumerable을 반환하고 foreach문을 사용해 반복할 때 힙 할당 객체가 생성됨

linq의 각 단계마다 힙 할당이 발생하기 때문에 GC호출이 잦아지고 메모리 사용량이 많아짐

ZLinq 라이브러리는 내부적으로 힙 할당을 발생시키지 않는 구조체 형식으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GC가 발생하지 않음

https://github.com/Cysharp/ZLinq?tab=readme-ov-file#unity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5년 4월 23일

굳. 힘내라 순찌.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5년 4월 23일

메모리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