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D 숙지사항, 식별 비식별 관계숙지
ERD DB멘토링
데이터 베이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PP, Object-Oriented Programming) : JAVA
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것(유무형)
사람,동물,사물,예약,주문,배송,감정 따위의 지극히 개념적인 것
1.고유한 속성 2.타인도 알 수 있어야함 3.사전에 등록된 단어
라면 => 객체, 진라면 => 인스턴스,
고유한 속성 --> java에서 표현
Primitive Type(초기, 기본 타입)
정수형 : byte(8 bit), short(16 bit), int(32 bit), long(64 bit)
실수형 : float(32 bit), double(64 bit)
문자형 : char (16bit 유니코드)
불린형 : booolean (1 bit)
비트 : 컴퓨터에서 정보를 위한 최소 단위(0,1)
속성+기능까지 포함된 객체 : class /사용자 정의 클래스, 내장 클래스
클래스 이름, 속성 : Property(멤버 필드), 생성자, 기능 : Operation(메소드)
추상클래스 Abstract Class
type : 구기종목, 가전제품, 모양, 색깔
subtype : 야구, tv ,세모 , 빨강
인터페이스 interface : 객체들 간에 자주 발생하는 동작이나 상태를 미리 정의해 놓은 것
Student s1 = new Student();
Stack Area / Heap Area
변수명 생성자
s1 new Stud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