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 일할 때 전공이 중요한가?

Greenddoovie·2022년 1월 29일
0

who_is_me

목록 보기
2/2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고, 내 시간을 가지려고 유튜브를 탐험했다.
아직 심적으로 여유가 생기지 않는 것인지 즐거움을 주는 영상보다는 개발 관련 영상이 눈에 들어왔다.

개발자로 일할 때 전공이 중요한가? 라는 영상에 눈이 많이 갔다.

보게 된 이유

  1. 군대를 졸업하고 갔다 와서 지식이 많이 소실되어 비전공자랑 다를 바 없다는 생각
  2. 전공 여부에 대한 메리트가 있겠지만 그 메리트가 크지 않겠다는 생각
  3. 그렇다면 메리트를 줄여주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다는 생각

위의 생각이 드는 제목이었다.

요약

해당 영상을 요약하자면 전공자의 장점은 컴퓨터 기초 지식에 관해 공부할 시간이 있다는 점을 뽑았다. 더 풀어서 말을 한다면 비전공자가 자신의 전공에 시간을 쏟을 때, 전공자는 컴퓨터 지식을 탐구하고 내부 동작 원리를 이해하는 데 시간을 쓴다. 라는 의미이다.

위 내용을 근거로 내가 영상을 본 2번째 이유와 연관 지어 생각하면, '비전공자로서 컴퓨터 공학 기초 지식을 깊이 탐구하고 있다면 전공자로서의 메리트는 없다.'라는 결론이 나온다.

그리고 메리트를 줄여주는 이유는 컴퓨터 공학 지식과 관련하여 인터넷상에 많은 정보가 퍼져있어서 스스로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점을 짚어주었다.

결론

컴퓨터 공학 지식이 기초가 되어 그 위에 개발 실력을 쌓아야 한다.

생각할 점

내가 작성한 코드에는 컴퓨터 공학 지식이 녹아들어 있는 코드인가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시청 자료

profile
기초를 이해하면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