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골드5 달성 소회

청천·2022년 8월 13일
0

일기

목록 보기
1/18

2022-08-13 백준 골드 5 달성 했다.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한 지 53일만이다.

누군가에게는 겨우 골드 5이지만, 명령프롬프트에 cd가 아닌 dc를 입력하고 수시간째 왜?를 외치며 프로그래밍 포기 할까 했을 때가 얼마전인지라 그런지 기분이 좋다.

2달이 채 안되는 시간이지만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다.

진로를 경영에서 프로그래밍으로 변경하고, 좋은 스터디원들을 만났고, SSAFY 8기에 합격하고 다니고, 자취를 시작했다.

그리고,

남과 비교도 했고 내 실력에 못마땅했고 많이 힘들었다. 진짜

진짜 알고리즘 처음 공부할 땐 골드가 그렇게 높아 보였는 데,

골드가 된 나는 이론 몇개 얕게 아는 수준.

좀 더 공부하자.

내가 만든 코드가 동작하는 것이 신기하고 즐거워 프로그래밍을 진로로 삼고자 했다.

코드로 문제를 푸는 게 재밌어 ps를 시작했다.

자연스레 목표가 생겼다.

앞으로도 힘들겠지만

계속 프로그래밍 하고 싶다.

  • 배운 것
    • 동료 학습
    • 디버깅
    • 손으로 설계하고 문제를 푸는 것
    • 테스트 케이스 만들어 본 것
    • 완전 탐색, 투 포인터, 이진 탐색, 누적 합
  • 개선할 점
    • 힘들 때 주변에서 많이 도와줬고 많이 힘이 됐다. 나는 그러지 못했다.
    • 문제 관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