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프로젝트 팀별 회고 8조

Grolar Kim·2022년 1월 18일
0

내일배움캠프 회고

목록 보기
8/11

프로젝트 깃허브 https://github.com/grolarkim/ML_project_team8

KEEP : 잘하고 있는 점. 계속 했으면 좋겠다 싶은 점.

  • 김명준 : 코드리뷰를 통해 각자 진행한 사항을 공유, 머신러닝 그래프 남기기를 잘함
  • 박진영 : 문제가 생겼을 때 화면 공유를 통해 다같이 해결해나가는 과정
  • 이성 : 포기하지 않았던 점. 부정적인 언어를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던 점. 재미있게 코딩했다는 점.
  • 이상호 : 탈주하지 않았다. 협력이 잘 되었다.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바로 공유해줘서 집단지성의 장점을 이용할 수 있었다.
  • 이가을 : 진행중 막히는 부분이 있을때 조원들의 도움이 컸다. 초기 컨셉을 잡을때 의견통일이 빨리 이루어졌고, 구상단계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120% 실현시킴. 코드리뷰준비하며 내가 알고 있는것을 남에게 설명하기위해 더 공부하게됨.

PROBLEM : 뭔가 문제가 있다 싶은 점. 변화가 필요한 점.

  • 김명준 : 주제가 다른조와 많이 겹쳤다. 데이터셋을 직접 만들지 않았다
  • 박진영 : 더 많은 추가 기능들을 구현할 시간이 부족했던 점
  • 이성 : 더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임하지 않았다.
  • 이상호 : 기계적 결함으로 인해 팀에 기여를 많이 못했다. 시간이 부족했던것 같다.
  • 이가을 : css정리를 더 깔끔히 못한것...

TRY : 잘하고 있는 것을 더 잘하기 위해서, 문제가 있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가 시도해 볼 것들

  • 김명준 : 다른 조와 다른 특별한 주제를 선정 및 기획하면 좋겠다. 머신러닝 과정 등의 기록은 지금처럼 남기면 좋을 것이다. 텐서플로우 js나 티쳐블머신, ml5js등 js 머신러닝 라이브러리 사용도 고려하면 좋겠다.
  • 박진영 :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개개인의 실력을 키워 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시도를 해보기
  • 이성 : 역시 재미있는 주제, 또는 코딩을 재밌게 할 수 있는 방향성을 가지고 목표를 추구하다보면 과정이 좀 고단해도 다들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거같다.
  • 이상호 : 우리 팀 만의 originality를 가졌다고 생각했으나 주제의 선정에 있어 남들과 비슷한 생각을 했다는것에 있어 독창성에 대해 더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이가을 : 코드리뷰를 할때 이해하기 쉽게 자료정리. 막히는 부분이 있을때 빠른 공유로 해결점 찾기.

한줄평

  • 김명준 : 리더십이 부족한데 협력이 잘되는 팀이어서 다행이었다.
  • 박진영 : 좋은 팀원들을 만나 끝까지 할 수 있었고, 팀원들 덕분에 재미있게 배워가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 이성 : 탈주닌자들 때문에 상처받은 팀원들끼리 모여서 그런지 서로가 잘 배려해주고 작업 하나하나 누구하나 감정상하지 않고 끝낸것 같아서 좋다.
  • 이상호 : 버스를 타면 안되는데 욕 한마디 안듣고 두바이행 퍼스트클래스를 탄거 같아 팀원들한테 죄송하고, 인스타그램 때부터 함께한 명준님 가을님, 그리고 중간에 합류한 이성님과 진영님 감사했습니다!
  • 이가을 : 새로운 팀원이 생겼는데 2주동안 함께한 느낌이 들 정도로 잘 맞았고 화기애애했던것 같습니다. 서로서로 격려해주고 기다려주면서 잘 마무리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