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잘라서 배열로 저장하기

hello__0·2023년 11월 1일
0

Algorithm

목록 보기
18/20

나의 풀이

function solution(my_str, n) {
    let answer = [];
    let arr = my_str.split('');
    for(let i=0; i < arr.length; i++) {
        
        answer.push(arr.splice(0,n).join(""));
        console.log(answer);
    }
    return answer;
}

프로그래머스에 저장된 2개의 테스트 케이스에는 통과가 떴는데 막상 제출 하니까 오답률이 62.5가 나오는 알고리즘 이었다.
테스트 케이스를 1개 더 추가해서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내가 짠 알고리즘은 n개의 개수대로 나누었을 때 남은 갯수가 n개 보다 작으면 날려버리는 것이었다...

다른 풀이를 참고하여 for문을 while문으로 바꾸었고 최종적으로 통과 되었다.

남의 풀이

function solution(my_str, n) {
    let answer = [];
    let arr = my_str.split('');
      while(arr.length > 0){
        answer.push(arr.splice(0,n).join(""));
    }
    return answer;
}
profile
자라나라 나무나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