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전사 a전사 = new 전사();
a전사.공격(/* 수정가능지역 시작 */ "브라이언", "칼" /* 수정가능지역 끝 */);
// 브라이언이(가) 칼(으)로 공격합니다.
//매개변수 대입 ("공격자", "무기")
a전사.재공격();
// 브라이언이(가) 칼(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공격(/* 수정가능지역 시작 */ "필립", "창" /* 수정가능지역 끝 */);
// 필립이(가) 창(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공격(/* 수정가능지역 시작 */ "마크", "지팡이" /* 수정가능지역 끝 */);
// 마크(가)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재공격();
// 마크(가)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재공격();
// 마크(가)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
}
class 전사{ //클래스를 만들고
String 마지막_공격자; //----> 데이터백업
String 마지막_무기; //----> 데이터백업
void 공격(String 공격자, String 무기){ //매개변수 대입
this.마지막_공격자 = 공격자; // ----> 데이터저장
this.마지막_무기 = 무기; // ----> 데이터저장
//System.out.println(공격자 + "가" + 무기 + "로 공격합니다"); 정답가능
//System.out.printf("%s(가) %s로 공격합니다.\n", 공격자, 무기); 정답가능
재공격(); //제일 깔끔한 정답
//재공격 출력을 하고 다시 위로 올라와서 데이터를 불러와 출력을 해준다
}
void 재공격(){
String 공격자 = this.마지막_공격자;
String 무기 = this.마지막_무기;
System.out.printf("%s(가) %s로 공격합니다.\n", 마지막_공격자, 마지막_무기);
}
}
//지역변수의 특징 (매개변수 포함)
//함수가 시작하면 실행이 되고 끝나면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