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생성할 때 자동으로 a왼팔 변수에 팔 객체 연결시키기

인철·2023년 10월 13일
0

algorithm

목록 보기
43/91

심화문제

// 출력 : 아래와 같이 출력되게 해주세요.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사람().걷다();
    
    System.out.println(new 사람().a왼팔.길이 + "cm");
    // 출력 : 100cm
  }
}
class 사람 {
  void 걷다() {
    System.out.println("사람 걷는다.");
  }
}

정답

// 출력 : 아래와 같이 출력되게 해주세요.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사람이 걷는 메서드 호출
    new 사람().걷다();
   
    // 사람의 왼팔 길이 출력
    System.out.println(new 사람().a왼팔.길이 + "cm");
    // 출력 : 100cm
  }
}

class 사람 {
  팔 a왼팔;

  // 사람 생성자 메서드
  사람 () {
    // 팔 객체 생성
    a왼팔 = new();

    // 팔 클래스에 `팔` 생성자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아래 코드 사용 가능
    //a왼팔.길이 = 100;
  }

  // 사람이 걷는 메서드
  void 걷다() {
    System.out.println("사람이 걷습니다.");
  }
}

class{
  int 길이;

  // 팔 생성자 메서드() {
    this.길이 = 100;    
  }
}
profile
같은글이있어도양해부탁드려요(킁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