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 아래와 같이 출력되도록 해주세요.
조건 : 클래스는 전사 클래스 1개만 만들어주세요.
조건 : if문을 사용해주세요.
// Main 클래스는 주어진 전사 클래스의 기능을 테스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전사 객체를 생성합니다.
전사 a전사 = new 전사();
// 현재 무기 모드에서 공격을 수행합니다.
a전사.공격();
// 출력 => 칼(으)로 공격합니다.
// 무기 모드를 창 모드로 변경합니다.
a전사.창_모드로_변경();
// 변경된 무기 모드에서 공격을 수행합니다.
a전사.공격();
// 출력 => 창(으)로 공격합니다.
// 무기 모드를 지팡이 모드로 변경합니다.
a전사.지팡이_모드로_변경();
// 변경된 무기 모드에서 공격을 수행합니다.
a전사.공격();
// 출력 =>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
}
// 전사 클래스는 무기 모드를 변경하고 공격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class 전사 {
// 무기 모드를 나타내는 변수
int 무기번호;
// 전사 클래스의 생성자 메서드
전사() {
// 무기번호를 1로 초기화합니다.
무기번호 = 1;
}
// 현재 무기 모드에 따라 공격하는 메서드
void 공격() {
// 무기 이름을 저장할 변수를 null로 초기화합니다.
String 무기이름 = null;
// 무기번호에 따라 적절한 무기 이름을 할당합니다.
if ( this.무기번호 == 1 ) {
무기이름 = "칼";
}
else if ( this.무기번호 == 2 ) {
무기이름 = "창";
}
else if ( this.무기번호 == 3 ) {
무기이름 = "지팡이";
}
// 적절한 무기로 공격합니다.
System.out.println(무기이름 + "(으)로 공격합니다.");
}
// 무기 모드를 창 모드로 변경하는 메서드
void 창_모드로_변경() {
this.무기번호 = 2;
}
// 무기 모드를 지팡이 모드로 변경하는 메서드
void 지팡이_모드로_변경() {
무기번호 =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