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개발일지_04

홍신영·2024년 9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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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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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설정하기

위는 내가 만들고 있는 게임이다.
보통 게임을 만들 때 Canvas - Render Mode를 ScreenSpace - overlay로 설정한다.
ScreenSpace - overlay:
기본 설정 값이기도 하며, 자동으로 캔버스를 채우고 해상도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크기를 변경하여 편하다.

하지만 내가 사용한 방법은 WorldSpace라는 RenderMode이다.

사용한 이유는 UI들을 Canvas에 그리고 몬스터들과 같은 캐릭터 prefabs들의 위치를 맞추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 랜더모드를 사용하면 Canvas도 Prefabs도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한 공간 안에서 같은 입장으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내가 만들기 편해서 한 것 같기도하다.

Order in Layer


레이어들을 앞 뒤 순서를 나눌 때 사용된다.
하지만 부모 밑에 자식들에는 이 설정이 안보인다.
이때 한 자식만 레이어 설정을 하고 싶을 땐 override sorting을 눌러주고 order in layer 설정을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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