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개발일지_09

홍신영·2024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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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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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Time.Now

이 함수는 시간 및 날짜를 불러올 때 사용된다.

string currentTime;
currentTime = DateTime.Now.ToString("HH:mm:ss");

이렇게 작성하면 시간:분:초(2자리씩)나오게 된다.
이 외에도
yyyy: 년도
MM: 월
dd: 일
tt: 오전,오후
가 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Resources.Load

Resources라는 폴더에 위치한 자료(프리팹,파일등)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다.
내가 적용한 부분은 로비에서 인게임으로 들어갈 때 동적 생성을 위해 프리팹으로 만들어놓은
플레이어 프리팹을 Resources 폴더에 넣고, 인덱스 값으로 파일명을 찾도록 해주었다.
이렇게 경로를 찾아 Instantiate를 해주면 인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public string[] characterPrefabNames; //프리팹 이름
public int playerIndex;
//캐릭터 프리팹 불러오기
public GameObject LoadCharacterPrefab()
{

    string prefabPath = $"Characters/{characterPrefabNames[GameManager.Instance.CharacterIndex]}";
    GameObject 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prefabPath);
    Debug.Log("플레이어인덱스"+ GameManager.Instance.CharacterIndex);

    if(prefab == null )
    {
        Debug.Log("경로에 없음");
        Debug.Log(prefabPath);
    }
    return prefab;
}

경로는 Resources부터 시작된 것이므로, 그 다음 폴더인 Characters/"파일이름"으로 하였다.

이렇게 가져올 프리팹 이름을 지정해 놓고, 선택한 프리팹 인덱스로 구분하여 경로지정.
로드할때 타입은 GameObject이므로 해주고, 경로를 넣어주면 끝

생성은 Create클래스 만들어서 Awake()할때 생성하도록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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