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최종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먼저 장르는 RPG장르로 가려고 했는데 출시를 목표로 잡고 8주간 진행하려하니.. 시간이 부족하기도 하고 저를 포함하여 팀원들도 자신이 없어 하는 모습을 보아 컨텐츠요소들을 줄이고 재미요소를 챙겨보자라는 의견들이 나와 조금 더 기획 해봐야할 거 같다.
열심히 기획하고 사이클로 정리하고,,다시 기획하고,,사이클 만들고 하니 시간이 다 가버려서 이번주 안에 끝낸다는 목표로 진행해야 될 것 같다.
RPG게임에 필요한 성장, 사냥, 직업 등을 가져가면서 독창성이 있는 게임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으로 구상을 해보며.
적 - ai탐색 및 이동은 NavAgent를 이용하고, 공격은 collision으로, SO로 능력치 및 드롭 아이템등
플레이어 - 이동 및 공격은 inputsystem으로 ani컨트롤러에서 SO로 능력치, 스텟은 더 고민해봐야할것 같다.
스테이지(던전?) - SO로 해도 되고, 이번엔 UGS(구글시트)를 활용해서 엑셀을 json으로 변환하여 사용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맵도 시간이 된다면 커스텀 에디터를 만들어 활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추가적인 재미요소 - 아마도 퍼즐요소를 섞지 않을까 싶다. 퍼즐 알고리즘도 많으니 몇 가지 가져와 보면 좋을 것 같다. 그중 지금 생각나는건 3match알고리즘(플러드필 알고리즘으로도 불리는 것 같다.)를 사용하면 좋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