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빌드를 하는 날이라 분주하게 버그를 마무리하고 window빌드와 webgl빌드를 진행하였다.
설정창 만들기, 게임 시작 시 커서가 락 되어 유니티에서 테스트가 어려워 진 문제도 있었고,
보스 소환을 했는데 움직이지 않는 문제, 각각에 스테이지를 구성하는 오브젝트에 태그가 안붙어있거나, 인스펙터에 연결을 안하는 등 빼먹은 것들을 잡는 데에도 시간이 걸렸다.
이 외에도 디자인 수정 및 벨런스 조절에도 시간이 꽤 들었던 것 같다. 사실 벨런스와 맵은 지금도 수정중이다.
어찌되었든, Webgl로 빌드를 진행하였고, 웹에서 빌드시 보여줄 해상도 조절 설정을 해주어야 했고, 플랫폼은 itch.io에 올려놓았다.
몇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했는데,
잘 정리해놓은 블로그를 참고해서 올려놓았다.
https://80000coding.oopy.io/ae4e684a-f9ec-48ef-be0d-e52f74ab627e
위 주소에서 배포방법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개발중인 게임이 궁금하다면
https://zodiaccompany.itch.io/zodiac
위 링크에 들어가 플레이 해보길..
오늘은 남은 벨런스와 버그를 잡으며, 디자인도 하며 마무리를 할 것같다. 끝